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무료] 오늘 눈여겨 볼 만한 맥 앱스토어 무료 소프트웨어 9종

예전보다 무료로 풀리는 앱의 개수는 많아졌지만, 전반적인 퀄리티는 나날이 떨어져 가는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어 아쉽습니다. 맥 앱스토어에서 한시적으로 무료로 배포되는 앱 중에서 기능이나 완성도가 돋보이는 앱 몇 가지를 추려봤습니다. 


Converto (1.99불 → 무료)

환율, 부피, 면적, 일률, 속도 등의 다양한 단위를 지원하는 OS X 메뉴 막대 전용 단위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탭을 불투명하게 표시하는 기능과 탭을 상시 고정시켜 두는 편의기능이 돋보이며, 앱 디자인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 치고는 상당히 준수한 편입니다. 같은 개발자가 만든 메뉴 막대 전용 노트 프로그램 'NotesTab'도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니 같이 들여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Glui (2.99불 → 무료)

드롭박스(Dropbox) 연동 기능을 지원하는 정갈한 스크린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앱의 전반적인 완성도나 기능의 가지수는 앞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 'MonoSnap'이 Glui에 비해 더 뛰어나지만, 공유한 사진을 드롭박스 로컬 폴더에서 쉽게 열람하거나 관리할 수 있어 그 나름의 유용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Phlo (런칭 기념 무료)

알프레드앱에서 '웹 검색' 기능만 분리한 것 같은 심플한 온라인 검색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및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해외 유명 사이트가 기본으로 지원되며, 사용자가 임의로 사이트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스템 내 파일 검색은 OS X의 기본 기능(Spotlight)을 활용하면서 알프레드보다 더 단순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Softmatic WorldTime (2.99불 → 무료)

메뉴 막대를 통해 세계 여러 도시의 현지 시각을 확인할 수 있는 일종의 '세계 시계'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도시를 추가할 수 있으며, 메뉴 막대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앱 메뉴가 나타나고, 우클릭을 하면 간이 시계가 표시됩니다. 특히 화면 전체를 시계 전광판으로 꾸며주는 '전체 화면' 모드가 일품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Ringtone Designer (1.99불 → 무료)

MP3나 AAC, WAV 같은 음악 파일로 아이폰용 벨소리 파일(M4R)을 만들 수 있는 벨소리 제작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맥 앱스토어에 몇 가지 벨소리 제작 프로그램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사용 방법이나 인터페이스가 단연 우수한 편이라 추천할 만한 것 같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MyFace+ for Facebook (무료)

사용자의 페이스북 계정을 웹 브라우저가 아닌 독립된 앱 형태로 띄울 수 있는 페이스북 전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에 상시 접속한 채로 맥을 쓰시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PDF to JPG (1.99불 → 무료)

PDF 문서의 낱장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 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이름과 달리 JPG 포맷 뿐만 아니라 PNG, Tiff, PSD 등 상당히 폭넓은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며, PDF 출력 범위나 출력할 파일의 퀄리티, 해상도 등을 비교적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SwitchWallpaper (.99불 → 무료)

몇 가지 이미지 파일을 사전에 등록해 놨다가 분위기나 장소에 따라 맥의 배경화면을 이 이미지로 전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집에서는 누드 사진, 업무처에서는 아.. 아닙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Nekoze (무료)

혹시 부모님이나 부인, 여자친구로부터 '컴퓨터 할 때 어깨 좀 펴라!'라는 구박을 자주 들으십니까?... Nekoze는 그 구박을 대신 해주는 일종의 '자세 교정' 프로그램입니다.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메뉴 막대 아이콘에서 Start Nekoze 버튼을 눌러준 다음 허리와 어깨를 쭉 편 상태에서 Start 버튼을 눌러 '올바른 자세'를 촬영합니다. 이후 사용자의 자세가 영 불량하다 싶을 때 마다 메뉴 막애에 귀여운 고양이가 나타나 (ⓛㅅⓛ) Nekoze! 를 외칩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무료앱 소개 글의 끝맺음은 언제나 한결같습니다. 한정된 기간동안 무료로 배포되는 앱은 '선다운 → 후 활용처 모색'입니다 :-)



관련 글
• [할인] 현재 판매 중인 맥용 앱 번들 패키지를 한 자리에 모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