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해외 IT 기사 요약 사이트 'techNeedle'

한우물만 파다보면 지식의 깊이는 깊어질지 모르지만, 오히려 제한된 환경에 머물게 되고 시야도 좁아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같은 이치로 애플과 맥의 동향과 정보를 전하기 위해 관련 소식에만 몰두하다 보면 다른 업계 소식을 포함해 글로벌 IT 이슈와 트렌드를 놓치기 십상입니다. 이런 고민을 덜어준 곳이 techNeedle (www.techneedle.com) 블로그입니다. 전반적인 IT 업계 소식을 정기적으로, 또 해석이 포함된 요약된 컨텐츠로 전해주기 때문에 매일 오전 자투리 시간에 고마운 마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Live & Venture) - "IT관련 뉴스 요약 블로그인 techNeedle을 시작한지 벌써 1년이 넘었다. techNeedle을 처음 구상하기 시작한 것은 아마 2012년 1월쯤이였다. 한국 투자일을 맡으면서 수년간 한국의 IT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과 접촉할 기회가 많았는데, 많은 분들이 한국 밖의 IT 업계 정황에 관심은 있으나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는 걸 알게 되었다. 많은 분들께 해외 유명 텍 블로그를 틈틈히 읽으시라고 권해드렸으나 ‘시간이 없다’ 내지는 ‘영어로된 내용을 읽기 어렵다’는 푸념이 많았다. 그래서인지 내가 한국에 출장갈때면 실리콘 밸리 동향과 분위기좀 설명해 달라는 부탁이나 질문도 심심찮게 받았다. 대충 아는 한도에서 답은 해주지만, ‘나같은 사람에게 설명 듣는 것보다 텍 블로그를 보면 훨씬 정확하게 알게 될텐데…’라는 생각을 수도 없이 했다.

그래서 해외 중요한 IT 뉴스를 짤막하게 한글로 요약해서 배포하면 사람들에게 좋은 value가 될 것 같아서 뉴스 블로그를 구상하게 되었다… (이하 생략)"

techNeedle 운영 1주년을 맞게 된 것을 축하하며, 또 요즘 같은 지식정보 풍년 시대에 도대체 어떤 정보를 봐야 할지, 또 어떤 정보가 중요한지 감이 제대로 잡히지 않을 분들에게 등불 같은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합니다. techNeedele은 RSS 리더 프로그램이나 모바일용 플립보드 앱으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techNeedle
• techNeedle을 시작한지 1년후 생각

관련 글
• 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 전문가들의 해외뉴스요약, 테크니들과 뉴스페퍼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