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에서 WMV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Flip4Mac, 3.0 버전 배포 임박

마이크로소프트의 WMV(Windows Media Video) 포멧을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Flip4Mac의 세번째 메이저 버전이 현재 베타 버전 형식으로 배포되고 있고 조만간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때 마이크로소프트가 맥용 미디어 플레이어를 직접 개발하고 배포한 적이 있지만 2006년부터 개발이 중단되어 지금 소개해 드리는 Flip4Mac 플러그인을 통해 퀵타임이나 사파리에서 wmv 동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3.0 버전부터는 플러그인 뿐만 아니라 Flip Player라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동시에 설치되며, 퀵타임으로 WMV 영상을 재생하면 화면 우측 상단에 Flip4Mac 워터마크가 삽입됩니다. Flip Player에서는 이 워터마크가 삽입되지 않아 앞으로 WMV 재생은 퀵타임이 아닌 Flip Player로 볼 것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 스노우 레퍼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퀵타임 플레이어


↑ Flip 플레이어

이런 제한들이 생기긴 했지만 라이언과 마운틴 라이언을 위해 64비트 지원이 강화되었고, 또 새로 추가되는 Flip Player도 광고나 불필요한 UI 요소를 최대한 배재한체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이전 퀵타임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무료 버전은 다양한 WMV 영상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으로 변환하는 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하며, 프로 버전은 영상 크롭 및 회전, 스케일, 트림 기능 등이 추가로 지원됩니다. 또 화질 저하 없이 아이무비나 파이널 컷 프로에서 가공이 가능도록 AIC나 ProRes 형식으로 영상을 컨버전하는 기능 등도 제공됩니다.




2.0 버전에 비해 상당히 많은 부분이 개선되거나 수정되었고 이에 맞춰 시스템 환경설정에 등록되는 Flip4Mac 항목에도 이전에 비해 보다 폭 넓은 사용자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배포중인 베타 버전은 2012년 9월 1일에 사용 기한이 만료됩니다. 

이미 VLC나 무비스트등 WMV등을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많이 나와 있는 상태라 기존에 무료로 Flip4Mac을 이용해오던 유저들로서는 이번 업데이트가 큰 메리트를 재공해주지 않지만, wmv 영상을 자주 다루는 영상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꽤 강력한 솔루션이 될 것 같습니다.

Telestream Flip4Mac 3.0 보도 자료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