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문제해결

맥용 Wunderlist 실행불능 문제 해결 방법

최근 부쩍 맥용 분더리스트(Wunderlist)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다는 보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저도 독 아이콘이 몇 번 통통 튀다가 이내 실행을 멈춰버는 문제를 오늘 겪었습니다. 서버 문제에 따른 임시적인 오류인 줄 알았는데 앱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제작사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어 소식 전해 드립니다.

분더리스트 제작사가 안내하고 있는 문제 해결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앱 언인스톨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분더리스트 실행 파일과 캐시 파일을 모두 삭제한 다음 맥 앱스토어에서 분더리스트를 다시 받는 방법입니다. 다른 하나는 제작사가 공식적으로 배포하고 있는 스크립트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 스크립트를 이용했습니다.

스크립트 적용 방법

1. 제작사 홈페이지에 올라온 압축파일을 내려받습니다.
2. 내려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다음 quota_fix 라는 스크립트를 더블클릭해 실행합니다. 이때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해 열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해당 파일을 우클릭 한 후 '열기' 항목을 직접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터미널이 실행되며 스크립트가 실행되는데 저의 경우 약 3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애당초 문제가 없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제작사의 빠른 대처가 돋보입니다. 혹시 같은 이슈를 겪고 계신 분들은 위 두 가지 방법 중의 하나로 문제를 깔끔히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Wunderlist - Mac App Crashing on Launch

관련 글
• Wunderlist, 부분 유료화 모델 도입
• Wunderlist 2.0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