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 무료] 오늘 눈 여겨 볼만한 맥 앱스토어 무료 앱 모음 '3D Converter 포함 앱 8종'


3D Converter (29.99불 → 무료)

3D 디스플레이를 갖춘 스마트폰이나 TV에서 3D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2D 영상을 3D 영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또 반대로 3D 동영상을 2D 영상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애초에 2D로 제작된 동영상을 소프트웨어적으로 3D 영상으로 전환하는 것인 만큼 효과나 실효성은 그리 크지 않을 것 같지만, 지원하는 동영상 포맷도 다채롭고 사용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은 점은 높이 평가할 만한 것 같습니다. 평소 29.99불에 판매되는데 이번에 무료로 풀렸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Screenshoter (1.99불 → 무료)

화면을 캡처하는 동시에 화살표, 도형, 텍스트 등 각종 주석을 바로 추가할 수 있는 스크린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타 프로그램보다 사용성도 떨어지고, 파일 저정 기능도 그다지 유연하지 않으며, 인터페이스도 딱히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뭐랄까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화면을 캡처할 때 유용한 돋보기를 띄워주며, 커서가 위치한 도트의 위치와 색상 값을 같이 보여주는 점이 장점입니다. 참고로 화면 캡처 단축키는 control + shift + x 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Draft Control (선착순 1,000명 무료)

자체 편집 기능은 없지만 사용자가 문서를 편집할 때마다 그 이력을 기억해 놨다가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비교해서 보여주는 일종의 diff 프로그램입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문서 형식을 지원하는 점이 놀랍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Word와 애플 Pages, iaWriter 등의 문서를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선착순 1,000명에게만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서둘러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Mutant (무료)

가수, 작곡가, 작사가 등 음반업계에 종사하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각종 사운드 파일을 한데 모아두고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박자, 조성, 채널, 샘플링 레이트 등으로 미디어 파일을 정렬하거나 검색할 수 있으며, 음악의 파장(wave)를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sonicwire.com 에서 샘플을 내려받거나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Smart Wall (1.99불 → 무료)

데스크톱에 오늘의 날짜나 시간, 날씨, 주가, RSS 등을 띄울 수 있는 테마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면으로 유명한 '긱툴(GeekTool)'보다 위젯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지만, 그 만큼 초보자가 사용하기 쉽도록 간결한 메뉴 구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Calculator Expert (0.99불 → 무료)

흔히 볼 수 있는 계산기 프로그램입니다. 독특한 점이라면 매 결과 값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목록으로 뿌려주는 기능을 갖췄다는 점입니다. 아울러 원하는 값을 클립보드에 저장했다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붙여 놓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OS X 기본 계산기에도 많은 기능이 숨어있으니 같이 한 번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PaintTime (무료)


일전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복잡한 것은 싫다!" 맥에서 쓸 수 있는 윈도우의 '그림판' 수준의 아주 간단한 이미지 편집기를 찾으시는 분들이 원하시는 딱 그런 앱입니다 :-)

+ 맥 앱스토어 미국 계정에서만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ED LargeFileFinder (18.99불 → 무료)

요즘 하드 용량을 불필요하게 차지하는 파일을 정리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도 비슷한 프로그램 'Disk Diag'이 무료로 풀려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 프로그램은 캐시나 휴지통은 건드리지 않고 용량이 큰 파일을 우선적으로 삭제하는 데 초점이 맞춰진 프로그램입니다. 앱을 실행한 청소할 폴더를 끌어 넣어주시기만 하면됩니다. 또 앱을 실행하면 메인 윈도우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서 검색할 파일의 종류와 용량을 걸러낼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항상 그렇듯 '먼저' 다운로드하고 후 활용처 모색해보세요! 더불어 탭, 스플릿 모드로 PDF 문서를 동시에 열어볼 수 있다고 소개해 드린 PDF Reader X'와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시스템 모니터링 앱 'Menubar Stats' 여전히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아직 받지 못하신 분들인 이번에 같이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일시 무료] 빠르고 간편한 맥용 디스크 청소 프로그램 'Disk Diag'
• [일시 무료] 탭, 스플릿 모드로 PDF 문서를 동시에 열어볼 수 있는 'PDF Reader X'
• [무료] 깔끔한 맥용 시스템 상태 모니터링 유틸리티 'MenuBar Stats'
• 아직 살아 있는 OS X의 기본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