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현재 보고 있는 웹 페이지를 다른 웹 브라우저로 전달해 주는 'Switch'.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에 모두 대응


Switch (무료)

최근 웹 사이트 대부분이 웹 표준에 대응하고 여러 웹 브라우저와 호환성 확보를 개발되고 있지만, 웹 브라우저에 따라 웹 페이지의 세부적인 부분이 조금씩 다르게 표현될 때가 있습니다. 또 어떤 특정 목적을 가지는 웹 사이트는 오로지 한 종류의 웹 브라우저에서만 표시되도록 에이전트에 제한을 걸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자신이 만든 웹 사이트가 가급적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원할하게 표시되도록 힘써야 하는 웹 개발자는 물론 일반 사용자들도 하나 이상의 웹 브라우저를 돌려가며 사용하곤 합니다.

'Switch'는 한 웹 브라우저에 접속한 사이트를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 손쉽게 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뉴 막대 전용 유틸리티입니다. 특정 웹 브라우저에 종속되는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extensions)과는 달리 Switch는 모든 웹 브라우저와 연동해서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크롬으로 접속한 백투더맥 블로그를 사파리에서 열고 싶다"면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Trasfer to Safari] 항목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반대로 사파리에서 연 페이지를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

웹 브라우저가 꺼저 있거나 다른 창에 가려져 있을 때는 URL 전달 기능 대신 앱을 실행하거나 새 탭을 여는 항목이 표시됩니다. ▼

환경설정

Switch 환경설정을 통해 몇 가지 편의 기능을 추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막대 아이콘을 눌렀을 때 항상 특정 웹 브라우저로 URL 주소를 전달해 주는 기능입니다.
    → 기존의 브라우저 선택 화면은 메뉴 막대 아이콘을 우클릭했을 때 나타납니다.
2.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를 쓰고 있을 때만 메뉴 막대 아이콘을 표시해 주는 항목입니다.
3. URL 주소를 한 브라우저에서 다른 브라우저로 전달할 때 원래 열려있던 탭(또는 윈도우)를 자동으로 닫아주는 항목입니다.
    → shift 키를 눌러 기능을 기능을 일시적으로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부연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사용 방법이 매우 직관적이고 간단합니다. 단축키 할당 기능이 있었더라면 활용도가 더 좋지 않았을까 아쉽지만,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괜찮은 유틸리티입니다. 매번 URL 주소를 command + c / command + v 단축키로 복사해 붙여넣고 계신 분들은 지금 한번 switch를 사용해 보세요. 개발자 웹 사이트에서 상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Switch $0.00



링크
Switch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Back to the Mac 선정 - 추천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30선
사파리에 패러렐즈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열기(Open in IE)' 버튼이 나타나지 않을 때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