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연말연시 앞두고 아이북스 전자책 선물하기 기능 추가

이제 아이튠즈에서 판매하는 앱이나 게임, 영화 뿐만 아니라 아이북스 전자책도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맥월드는 오늘 크리스마스 연휴에 즈음해 애플이 아이북스 전자책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전자책을 선물하는 방법은 기존에 아이튠즈 콘텐츠를 선물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매버릭스 아이북스 앱을 통해 아이북스스토어에서 전자책을 검색한 다음, 가격 버튼 옆에 있는 "Gift This Book" 항목을 선택하면 선물을 받을 사람의 이메일 주소와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선물로 보낼 전자책을 결제 즉시 상대방에게 전송하거나 구매자가 지정한 날짜에 보내는 옵션도 해당 페이지 한 켠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나 새해 연휴에 맞춰 선물을 보낼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iOS용 아이북스 앱에서는 전자책 선택 후 화면 상단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통해, OS X 마운틴 라이언이 설치된 맥이나 윈도우 PC에서도 아이튠즈를 통해 선물 보내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아이튠즈 콘텐츠를 선물로 보낼 때와 마찬가지로 같은 국가에 속해 아이튠즈 계정 사이에서만 선물 교환이 가능하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아울러 유료 전자책을 판매하지 않는 국내 아이북스스토어는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내년에는 국내에도 아이북스 스토어가 정식으로 도입되기를 바라며, 아이튠즈나 아이북스스토어 뿐만 아니라 맥 앱스토어도 앱을 선물하는 기능과 위시 리스트에 담아두는 기능이 지원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참조
MacWorld - Apple adds gifting options to the iBookstore

관련 글
• 애플과 인디 퍼블리셔들
• 리디북스, 맥용 전자책 뷰어 베타 버전 출시
• 아이북스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OS X 매버릭스 입문서 'Mavericks 101'
• 애플, 하루에 한 가지 아이튠즈 콘텐츠 공짜로 푸는 '12 Days of Gifts' 앱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