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블로그 운영 방향에 관해 몇가지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더위도 한풀 꺾여 가는 것 같은데 다들 휴가는 잘 다녀오셨는지요?^^

묵묵히 맥 소식만 전하면 됐지 따로 공지글을 올릴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은 분들도 계시고, 또 앞으로의 블로그 운영에 관해 안내 말씀도 드릴 것이 있어 부득이 공지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먼저 다른 인터넷 사이트나 트위터에 제 블로그를 소개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블로그 방문객들이 어떤 경로나 링크를 통해 제 블로그에 접속하는지 관리자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데 검색을 통해 방문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다른 분들이 올려주신 추천글을 통해 방문하시는 분들도 그 숫자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추천해주신 분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알찬 정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로, 맥을 사용해 오면서 개인적으로 불편한 점이 생기면 그대로 방치하지 않고 항상 해결책이나 대안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 과정에 있어 제가 직접 해결책을 고안해 낸 경우도 있지만 다른 분들의 도움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결한 경우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런 경험들을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데 있어 비교적 출처 꼼꼼히 표기해 왔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뒤돌아보니 표기가 애매모호하거나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정보의 출처를 확실히 인지하실 수 있도록 표기를 보다 명확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짬이 생길 때마다 틈틈히 맥 관련 뉴스들을 훑어보지만 혼자서는 역부족인게 아닌가 싶은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 중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 싶은 정보나 소식이 있는 경우 블로그 방명록이나 이메일을 통해 알려주시면 적당한 내용을 선정해 주기적으로 블로그에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은 짧게 마무리 짓습니다^^
'여기까지 꼼꼼하게 읽어주신' 공지 숙독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 ONE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