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레티나 맥북프로를 태블릿PC로 개조해준다고? 'Modbook Pro X' 프로젝트

스티브 잡스가 무덤에서 벌떡 일어날 만한 제품이 킥스타터를 통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2000년 후반부터 맥북을 개조하여 내놓은 '액시오트론'이라는 업체가 이번에는 레티나 맥북프로를 타블렛PC로 개조한 제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5인치 레티나 맥북프로에서 회수한 부품을 타블렛 형태의 케이스에 집어 넣은 '모드북 프로 X(Modbook Pro X)'라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위에 디지타이저를 얹어 손가락 입력은 물론 스타일러스 펜을 통해 기기를 조작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했습니다. 펜은 2,048단계의 압력 감지 기능을 가져 누르는 정도에 따라 선 두께 조절이 가능한데, 이 정도면 일반 사용자 뿐만 아니라 그래픽 전문가를 비롯한 디자이너들이 이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수준입니다. 펜은 와콤 제품을 사용하지만, 디지타이저는 15인치 화면에 맞는 대체품이 없어 자체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모드북 프로 X는 소위 말하는 '해킨토시'는 아닙니다. 겉만 다를 뿐이지 레티나 맥북프로를 통째로 이식한 제품이고 운영체제 지원과 하드웨어 사양도 레티나 맥북프로와 사실상 완벽하게 동일하다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운영체제는 OS X 10.9 매버릭스가 탑재되고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8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올가을에 나올 요세미티도 문제 없이 구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14 레티나 맥북프로를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는 2,880 x 1,800 해상도를 지원하는 15.4인치 패널이 들어가고, 2.2GHz 인텔 4세대 쿼드코어(하스웰 리프레시) 프로세서, GT 750M 그래픽, 16GB 메모리, 스토리지는 256GB SSD 스토리지가 기본 제공됩니다. 물론 어떤 옵션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사양도 각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스타일러스 펜 수납부와 전원단자, USB 3 포트 2개, 썬더볼트 2 포트, HDMI 포트, SDXC 카드 슬롯, 랜 포트, 스테레오 스피커 등이 제품 측면에 달려있습니다.

옵션을 통해 제품 뒷면에 '아이프리(eyes-free)'라는 버튼을 달 수 있는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커스텀 조정 버튼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할 때 매우 편리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아쉽게도 공짜는 아니고 390달러를 추가로 주고 달아야 옵션입니다.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맥북프로를 업체에 보내는 옵션으로 이때 들어가는 비용은 1,999달러입니다. 또는 3,999달러를 후원하고 아예 제품을 새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300달러를 추가하면 전용 스탠드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즉, 마우스나 트랙패드만 추가하면 사실상 일반 데스크톱 컴퓨터처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아무리 컨셉이 좋아도 후원이 실패하면 말짱 도루묵이죠. 모금 마감까지 40여일이 남은 가운데 목표액인 15만 달러 중 1만달러가 모금된 상태이며, 후원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내년 1월에서 늦어도 3월까지는 발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애플케어는 맥북프로를 분해하는 순간 날라간다고 봐도 무방한데 업체 자체적으로 무상 3년 워런티를 제공해 고장이나 품질에 대한 우려를 씻어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아, 후원금이 벌써 1만달러나 모였어?" 하고 놀라기에는 이른 것이 아직 후원자가 달랑 8명 밖에 없습니다... 워낙 초기 비용이 높다보니 상대적으로 모금액이 많아 보이는 착시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예전에는 제품 선주문 시 수 백달러에 달하는 예약금으로 미리 지불해야 했는데, 이번에는 킥스타터를 통해 예약을 받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성공할 때까지 반드시 예약금을 걸어둘 필요가 없어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한국까지의 국제 배송비는 300달러에 책정되었습니다.

소개글을 다 적고나니 이 글을 어떤 카테고리로 포스팅해야 할지 참 고민됩니다. 다른 킥스타터 프로젝트처럼 '주변기기' 카테고리로 분류해야 할지, 아니면 '새소식' 카테고리로 분류해야 할지… 아니면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없는 제품이니 '볼거리'로 올려야 할지... 아무튼, 결코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없지만 누군가는 이 재미난 타블렛PC에 매력을 느낄 지도 모르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거나 후원에 참여하실 분은 킥스타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KickStarter: Modbook Pro X — 15.4" Retina Quad-Core Mac OS X Tablet

관련 글
• 맥북프로를 타블렛으로 개조한 모드북(Modbook) 오늘부터 예약 판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