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이벤트 앞두고 새 루머들 부상해: 새 디자인의 아이팟 터치, WiFi탑재한 아이팟 나노, '아이패드 미니'

주로 포스트 PC를 다루게 되는 9월, 그리고 10월 애플 미디어 이벤트를 앞두고 아이팟 터치, 아이팟 나노, 그리고 더 소형화된 아이패드에 관한 루머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아이팟 터치 케이스가 의미하는 디자인 변화:

첫 루머는 차세대 아이팟 터치 케이스(위 이미지)를 공개한 GizChina로부터 나왔습니다. 사진 상에서는 다소 구분이 힘들지만 새 아이팟 터치 케이스는 기존 4세대 아이팟 터치 케이스에 비해 폭이 상당히 좁아진 형태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 케이스의 형태로 판단컨데 새로운 아이팟 터치에는 LED 플래시가 장착되지 않을까 GizChina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세대 아이팟 터치의 경우 카메라 옆에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고 4세대용 케이스도 이미 위 이미지와 비슷한 형태로 구멍이 나 있기 때문에 LED 플래시가 장착될지 아니면 기존의 마이크가 그대로 옮겨올지는 확실치 않다는 말을 9to5Mac은 덧붙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세대 아이팟 터치 케이스의 좌측 하단부에는 기존에 없던 커다란 원형 형태의 구멍이 뚤려있는데, 더 얇아진 본체 두께 때문에 이전처럼 스피커를 아래쪽 측면에 장착하지 못했고 현 아이패드 디자인처럼 스피커가 기기의 뒷면으로 옮겨온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iTunes에서 음악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WiFi가 장착된 아이팟 나노:

일본의 Macotakara 사이트는 iTunes에서 음악을 바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차세대 아이팟 나노에 WiFi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WiFi 안테나 장착을 위해 케이스 측면에 절삭될 것이며,  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 iOS 구동 기기에만 달려있던 홈버튼이 아이팟 나노에도 장착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주부터 시작해 유명 리테일러의 아이팟 나노 재고가 고갈되고 있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더 작아진 아이패드, 실제 이름도 아이패드 미니라고 불릴 듯

여러 루머 사이트들이 소형화된 아이패드 출시를 낙관적으로 예상하고 있고, 이 기기를 '아이패드 미니(iPad mini)'로 불리리라 이미 확실시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새 기기가 아이패드 미니로 불릴 것이라는 증거가 아직까지 나오지 않은 상태이지만,  Mactotakara는 아시아쪽 소스의 말을 인용해 새 기기의 이름이 실제로 '아이패드 미니'로 불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팟 기기들의 후면에 아이팟이라고만 각인되어 있고 '나노'나 '터치'가 같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것처럼 아이패드 역시 더 작아진 아이패드의 후면에도 단순히 '아이패드(iPad)'만 적혀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앞서 소개한 차세대 아이팟 터치의 케이스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미니의 케이스로 보이는 사진이 GizChina 웹사이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한편 IT 미디어 사이트 중 상당한 공신력을 가지고 있는 AllThingDigital에서도 9월 애플 이벤트와 별개로 아이패드 미니만을 위한 별도의 이벤트가 10월에 개최될 것이라 보고가 나온 바 있습니다.



기사 및 이미지 출처
- GizChina, Mactotakara /via 9to5Mac, CultOf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