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참신하다 못해 특이한 맥용 계산기? 'Outcome'


Outcome (1.99불 → 무료)

이 이상 계산기가 단순해질 수 있을까요? 극도로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계산기 'Outcome'이 맥 앱스토어에 무료로 풀렸습니다.

흰색 배경에 파란색 숫자만 덜렁 표시하고 그 흔한 키패드조차 없어서 키보드로만 숫자와 연산자를 입력할 수 있지만, 덧셈∙뺄셈∙곱셈∙나눗셈과 같은 간단한 계산을 할 수 있는 엄연한 계산기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언뜻 봐서는 이게 계산기인지, 아니면 노트장인지 분간이 가지 않는 묘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특이한 부분은 마치 아이팟처럼 한가운데 조그 다이얼이 달려 있다는 점입니다.

이 조그 다이얼을 돌리면 실수로 입력한 숫자나 결과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얼을 한 칸 돌릴 때마다 자릿수가 바뀌면서 초록색으로 강조되는데 이 상태에서 숫자 키를 누르면 기존 숫자가 대치되고, delete 키를 누르면 삭제되는 식입니다. ▼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이얼을 돌리면 원하는 부분에 새로운 숫자를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계산기를 사용할 때 의외로 자주 찾게 되는 기능입니다. ▼

숫자가 표시되는 부분도 특이하긴 매한가지입니다.

커서를 올려놓고 마우스나 트랙패드를 스크롤 하면 최근값 → 수학 공식 → 이전값 → 메모리 등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며, 필요 시 command + c 키로 클립보드에 저장했다 다른 프로그램에 붙여 놓을 수 있게 했습니다. ▼

간단한 메모리 기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p 키를 누르면 메모리에 숫자가 저장되고 m 키를 누르면 다시 호출합니다. 미니멀한 인터페이스인데도 불구하고 갖출 건 다 갖추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링크를 통해 각각의 기능에 대응하는 다양한 키보드 단축키를 훑어보실 수 있습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기존의 계산기보다 더 편리한지는 솔직히 좀 더 써봐야 알 듯합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가 특이한 계산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부담 없이 한번 사용해 보세요 :-)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Outcome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아직 살아 있는 OS X의 기본 계산기
서술형 계산기의 대명사 'Soulver for Mac'
OS X에서 가장 빨리 계산하는 법 'Spot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