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코리아, 2014 신형 레티나 아이맥 판매 개시... 일반 스토어와 AOC 스토어 가격

2014.10.30 22:15    작성자: ONE™

미국과 일본에서는 일찌감치 판매가 시작된 '레티나 아이맥'이 한국 온라인 애플 스토어를 통해서도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10월 17일에 발표된 레티나 아이맥은 일반 디스플레이 모델과 같은 외형을 공유하지만, 애플 데스크톱 제품 중에서는 처음으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5120x2880라는 어마어마한 해상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일반형∙고급형으로 나뉘는 다른 제품군과는 다르게 단일 모델로 판매되며, 주문자가 설정한 옵션대로 사양이 커스텀 되어 출고되는 CTO 주문을 통해 프로세서나 메모리, 스토리지 등을 상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레티나 아이맥의 프로세서는 3.5GHz 클럭으로 작동하는 인텔의 4세대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 리프레시'를 사용합니다. 메모리를 8GB가 기본으로 달려 나오는데, 사용자가 직접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통로가 마련되어 있어 굳이 애플 스토어를 통해 비싸게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픽 칩은 당초 알려진 것과 같이 엔비디아에서 AMD 제품으로 바뀌었는데, 전작에 달린 엔비디아 그래픽과 성능면에서 엎치락 뒤치락하는 등 옆그레이드에 가깝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한번 선택하면 업그레이드하기 어려운 그래픽 칩의 특성 상, 또 엄청난 픽셀을 제대로 소화해 내려면 30만원 가량의 추가 비용을 들여 상급 그래픽(R9 M295X)으로 바로 가는 것이 정답일 듯합니다.

스토리지는 추가 비용 없이 1TB 퓨전 드라이브 또는 256GB SSD 중 택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최대 3TB 퓨전 드라이브나 1TB SSD를 달 수 있습니다. 그밖에 레티나 맥북프로와 맥 프로를 통해 먼저 선보인 썬더볼트2 인터페이스가 채택되었고, OS X 요세미티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출고된다는 점이 전작과 차이나는 부분입니다.

가격은 일반 스토어의 경우 309만원부터 시작하며, 하드웨어 사양을 최대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565만원까지 올라갑니다. 

국내 대학교와 제휴를 통해 재학생 및 직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AOC 스토어에서는 36만원가량 더 저렴한 273만원부터 시작하며, CTO 옵션 가격도 10% 이상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제품 준비일은 두 스토어 모두 적게는 7일에서 최대 10일까지 걸린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아래 쪽에 스토어에 따른 CTO 가격표를 첨부했으니 관심 있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레티나 아이맥 국내 출시를 오랫동안 기다려 온 분이라면 이 문장을 읽기 전에 이미 애플 스토어로 떠나셨겠지만 말입니다 :-) 

한편, 일반 아이맥과 2014 신형 맥 미니도 레티나 아이맥과 함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한국)


애플 온라인 AOC 스토어(한국)




링크
• 애플 온라인 스토어(한국) - iMac Retina 5K

관련 글
• 애플, '아이맥 레티나 5K' 공식 출시 '5120x2880 해상도, 309만원부터 시작'
• iFixIt, 2014 신형 레티나 5K 아이맥 분해기 공개
• 레티나 5K 아이맥 벤치마크 점수 공개 '싱글코어 테스트는 맥 프로보다 더 빨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David_jun

    Wow!  맥북레티나가 있어서 아이맥은 사지말자.. 하면서 버티는 중이었는데...
    이러면 안되므니다... 0_0;;

  2. Blog Icon
    GRE

    273만원 달려볼까

  3. Blog Icon
    별별별별별

    델모니터는 이제..어떻하죠 ㅋ

  4. Blog Icon
    김선경

    델모니터는 전문가 모니터입니다. 아이맥이 아무리 5K라고 해도 전문가모니터다운 기능들을 가지고 있진 않죠.

  5. Blog Icon
    옥스독

    아이맥 모니터도 못지 않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델 모니터가 썬더볼트나 시네마 디스플레이에 비해 저평가 되는 경향은 있지만..패널 보증 5년 이라는 점을 제하면 아이맥 5k가 아주 크게 밀리지는 않을 꺼라 봅니다만..

    이러는 저는 정작 dell u2711 쓰고 있습니다.

  6. Blog Icon
    김선경

    아이맥 모니터도 나쁘진 않지만 전문가모니터와는 비교하기엔 뭣합니다... SLR클럽에서도 이런 애기가 있었다죠...

  7. Blog Icon
    1212

    그런데 전문가들도 많이들 쓰셨어요
    그리고 원래 시네마에 들어가던 패널과 아이맥의 패널은 동일했었습니다

  8. Blog Icon
    델 모니터는

    일단 클래스가 다르잖아요.

    아이맥은 sRGB고 델은 AdobeRGB인데 당연히 전문가들은 델 쓰죠.

    -뭐...사실 전문가라면 에이조나 NEC쪽으로 가는게 맞지만...

    이렇게 보면 또 어중간한 위치긴 하네요. -

    그냥 무난하게 촬영 현장에서 프리뷰 보는 용도나

    고객 대상으로 보여주는 용도로는 괜찮지만

    역시 메스로 집도하는 정밀한 작업에는 sRGB는 한계가 있습니다.

  9. Blog Icon
    지젝

    델은 그냥 고만고만합니다. 전문가라고 달기에 좀 뭐하죠.
    전문가 모니터를 따로 언급할게 아니라,
    캘리후 얼마나 정확하게 색을 표현하냐만 있으면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게 얼마나 유지되느냐 까지.
    아이맥 모니터가 전문가에 적합하지 않은 유일한 이유는 반사 때문입니다.
    델은 그래도 고만 고만 해요.

  10. Blog Icon
    김선경

    캘리를 하더라도 모니터자체에서 sRGB정도만 지원 한다면 무의미하죠,

  11. ㅋㅋ 광색역을 지원 안하는데 무슨 전문가용으로도 쓸만하다는 말씀을 어떻게 하시는지..
    절대로 아닙니다 이 아이맥은요.
    차라리 전세대 제품이라도 하드캘리나 광색역이 지원되는게 낫지..

  12. Blog Icon
    Hano

    음... 가격적인것만 보면 정말 엄두가 안나는 제품이네요...
    하... 그렇지만 제 노트북도 생각해보니 거진 400만원짜리였네요... 이걸 어찌 샀지... 하;;;

  13. Blog Icon
    Chris Rhee

    지금 쓸만한 4k 모니터 가격들 보시면 결코 과하지 않은 수준입니다.

  14. 저 가격이 착한 가격이란건 알지만.... 알면서도 절대치 가격에서 좌절이 밀려옵니다 ㅠㅠ

  15. Blog Icon
    dummyfactory

    스펙만 본다면 DELL의 27인치 5K 모니터와 iMac Retina 5K와의 차이는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10-bit Color, AdobeRGB (광색역) 지원 입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27인치의 QHD(2560x1440) 모니터이지만, 일반 모니터의 경우 4~50만원 선의 물건도 있지만
    프로용 모니터, 즉 위에서 열거한 기능들의 추가된 모니터들은 가격이 최소 100~150만원 이상 비싸지요.

    DELL의 27인치 5K모니터의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기능의 정밀도와 정확성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실제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예단하긴 이르지만, 최소 DELL의 27인치 5K 모니터가 프로를 대상으로 하는 모니터라면 그렇게까지 납득하지 못할 가격도 아닙니다.

    처음 아이맥 Retina 5K 발표를 실시간으로 지켜 봤는데, 보는 순간 저는 정말 멍했습니다. 이게 말이나 되는 가격인가 싶었거든요.
    하지만 최근 확인된 정보에 따르면 아이맥 Retina 5K가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이 지원안되는건 그렇다 치더라도 이건 정말 저렴한 것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광색역 (Adobe RGB)가 지원 되지 않는다면 이해 할 수 있는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DCI (디지털 시네마 편집용 색공간)을 커버 하려면 광색역 지원이 되어야 하는데, 아이맥 Retina 5K는 sRGB보다 약간 더 넓은 정도의 색을 표현하는 정도라서 과연 4K 시네마 편집시 얼마나 실용적인 의미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아무튼 개인적으론 이번 레티나 아이맥의 패널이 광색역 지원이 안되는 상황이라 쓸때없는 마음의 짐을 덜은 느낌입니다.
    사진 작업 편집에서 AdobeRGB 컬러 영역의 필요성은 사실상 필수라서요. 그 만큼 반대로 말하자면 무척 아쉽습니다.

  16. Blog Icon
    기사단

    모니터성능만 따져서 그렇지 그 가격에 컴퓨터를 주는데..
    그거까지 비교하면 답 없는 듯 합니다. 델꺼는..

  17. Blog Icon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이 맥에서 그렇게 중요한가요?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도 캘리브레이터로 설정된 프로파일을 적용시킬 수 있는데, 그런 기능이 'osx'과 같은 환경에서 중요하진 않을 겁니다.
    윈도라면 포토샵 같은 특정 앱에서만 적용되는 것이니 상황이 다릅니다만,,

    아울러 어차피 캘리브레이션은 매주,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실행해야 하는 것이므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로파일은 무의미하다고 볼 수 있겠지요.
    따라서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은, 캘리브레이터까지 함께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면 큰 장점은 안될 겁니다.

  18. 그렇다면 확싱히 5k맥은 전문가용은 아니네요.. 어쩐지 싸다 했어 ㅠ
    하드웨어 캘리 지원 안하는것도 걸리는데 광색역마저 지원 안한다면 인쇄 출판까지 하셔야 하는 분들은 구입해선 안될제품입니다.
    확실히 그냥 모니터 하나보고 뽐뿌오는 일반소비자용인듯..ㅎㅎ

  19. Blog Icon
    내귀에 아이맥

    아....
    쩝....
    ㅠㅠ....

  20. Blog Icon
    MOON

    근데 교육할인이 2,726,900인가요? 애플스토어 들어가면 교육할인은 2,840,000인데.. 어떻게 해야 2,726,900으로 할인 받나요?

  21. Blog Icon

    교육할인과 AOC는 다릅니다.
    AOC는 애플과 대학교가 직접 협약을 맺어 받는 할인이고요.
    교육할인은 그냥 교육기관이면 다 되는 할인입니다.
    소속된 교육기관이 있다면, 직접 인트라넷 안에서 관련 AOC링크를 찾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있던 대학교는 AOC링크가 총학생회 홈페이지안에 있더군요)

  22. Blog Icon
    5k

    서울대는 278만원에 구입가능하네요.
    272만원에 구입가능한 학교는,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있습니다.

    http://store.apple.com/kr/browse/home/aoc

  23. Blog Icon
    오셔

    AOC 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애플교육할인보다 약간 가격이 싼 KMUG 교육할인스토어도 있습니다. 여기서 구매하셔도 애플 홈페이지 교육할인 스토어로 바로 연결되어 처리됩니다. 물론 교육 자격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2,783,000원,

    http://kmug.co.kr/apple/edu_mac_price.htm#imac

    http://store.apple.com/kr_edu_5001257/buy-mac/imac-retina?product=MF886KH/A&step=conf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