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북의 디스플레이를 닫아도 잠자기 모드로 전환하는 것을 막아주는 'NoSleep'... 요세미티 대응 업데이트

앞서 맥북이 잠자기 상태에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NoSleep'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NoSleep은 디스플레이를 닫아도 잠자기 모드로 전환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단순 잠자기 방지 유틸리티인 '카페인(Caffeine)'과는 용도가 확연히 차이 나는 프로그램입니다. LCD를 덮은 맥북을 서버로 사용하거나 원격에서 접속할 수 있는 등의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어 오래 전부터 많은 맥북 사용자의 가려운 부분을 박박 긁어주고 있습니다. (카페인은 앱을 활성화시켜도 LCD를 덮으면 잠자기 상태로 들어갑니다.) 

한동안 업데이트가 없어서 개발이 중단된 것이 아닌가 걱정했는데, 오랜만에 1.4.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OS X 요세미티를 정식으로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릴리스 노트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지는 않지만, 일단 다크 모드를 지원하는 점이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옵니다.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니 몇몇 기종에서 발생하던 호환성 문제도 이번에 같이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이중클릭으로 앱을 활성화하는 기능은 이번 버전에서 빠져 있습니다.

현재 NoSleep 구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은 앱 내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신규 사용자는 ➥ 공식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앱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이전에 올린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카페인 후계자 자리를 노리고 있는 ➥ 'KeepingYouAwake'도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되면서 잠자기 방지 시간 설정과 신규 업데이트 확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페인의 단점이었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다크 모드도 완벽하게 지원하니 앞으로 카페인을 대신해 맥용 추천 프로그램에 이름을 올리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참조
NoSleep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맥북을 닫아도 잠자기 상태로 들어가지 않게 해주는 No Sleep과 InsomniaX
맥용 필수 프로그램 '카페인(Caffeine)'과 그 대체재 5가지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도 깔끔하게 표시되는 'Caffeine' 대체 아이콘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