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OWC, 레티나 5K 아이맥에 대응하는 HDD 업그레이드 키트 판매 시작

애플 주변기기 전문업체 'OWC'가 레티나 5K 아이맥에 대응하는 HDD 업그레이드 키트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의 정식 명칭은 'In-Line Digital Thermal Sensor HDD DIY Kits'로, 2009 아이맥부터 최신 레티나 아이맥의 HDD를 증설하는데 필요한 각종 부속 부품과 분해 도구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미 다른 업체에서도 비슷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OWC 키트는 임의로 HDD를 교체했을 때 팬이 최대 속도로 회전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온도 센서가 포함돼 있어 센서를 따로 구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SATA 하드 드라이브를 아이맥에 설치할 때 타사 제품을 허용하는 디지털 열 센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인라인 디지털 열 센서는 과도한 팬 소음을 억제하고 별도의 소프트웨어 해킹을 필요로 하지 않는 등 시스템 팬의 적절한 작동 상태를 유지합니다."

- OWC

업그레이드 키트는 최대 6TB 용량의 HDD까지 작동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아울러 아이맥 화면과 본체 사이에 있는 양면 테이프를 제거할 수 있는 기타 피크 모양의 가이드와 화면을 들어올리는데 필요한 한쌍의 석션컵, 케이블과 기판을 분리할 수 있는 14피스 연상세트, HDD 교체 후 화면을 다시 본체에 붙일 수 있는 양면테이프, 극사세 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키트 가격은 레티나 5K 아이맥용이 미화 59달러이며, 연장세트가 빠진 구성은 45달러입니다.

분해 과정이 조금 후덜덜하고 애플케어가 날아가는 등의 문제가 있지만, 언젠가 한번 아이맥 DIY에 도전하실 분이라면 필히 북마크해두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해 가이드는 2012-2013 아이맥 기준으로 제작되었지만, 2014 레티나 아이맥도 분해 절차가 거의 비슷하다고 합니다.



참조
OWC - OWC Complete Hard Drive Upgrade Kit

관련 글
• OWC, 2012 및 2013 레티나 맥북프로용 1TB SSD 업그레이드킷 출시
• 2014 저가형 아이맥은 메모리 업그레이드 불가능... '로직보드와 일체형'
• iFixIt, 2014 신형 레티나 5K 아이맥 분해기 공개
구형 맥 메모리 업그레이드 가이드 - 내가 쓰는 맥이 '실제로' 지원하는 최대 메모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