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관련 IT매체 'TUAW' 2월 3일부터 운영중단

AOL이 운영중인 애플 관련 IT매체 'The Unofficial Apple Weblog'가 오는 2월 3일에 폐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칭인 'TUAW'로 더 유명한 곳인데, 2004년 12월에 문을 열었으니 10년만에 문을 닫는 셈이다.

AOL이 계열사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 자회사인 엔가젯과 테크크런치, 허핑턴 포스트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서라는데, 결국은 돈 문제와 어른들의 사정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것 같다. 150명의 직원은 해고되거나 다른 사이트로 뿔뿔이 흩어지고, 사이트에 올라왔던 기사와 사설은 엔가젯으로 흡수될 예정이라고. AOL의 또 다른 자회사인 게임리뷰 전문 사이트 '조이스티크(Joystiq)'도 이번에 같이 문을 닫을 예정이라고 한다.

나인투파이브맥과 맥루머스 같은 대형 사이트는 애플의 성장으로 말미암아 나날이 몸집을 불려나가고 있는데, 맥바이트나 맥켄스타인, TUAW 등 중소 애플 관련 사이트는 하나 둘 문을 닫고 있으니... 독창적인 기사를 볼 수 있는 곳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데서 애플 매니아들에겐 여간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다. TUAW는 백투더맥 블로그를 운영하기 훨씬 전부터 참고하던 곳이라 개인적으로도 참 유감스럽다. 간간히 올라오던 애플 관련 유머와 유명 애널리스트를 '까는' 기사는 점잖은 척 하는 다른 사이트에서는 보기 힘든 포스트였다.

그나저나 부자는 망해도 삼대는 간다더니 '네츠스케이프' 시절에나 들어봤던 AOL이 아직까지 살아있다는 게 신기하다. 마치 제국의 군주처럼 알짜 사이트를 여럿 거느린 거대한 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해 있었다니. 이건 뭐 하이텔(01410)이 연합뉴스 운영하고 있는 셈.



참조
The Verge - AOL is shutting down its Apple blog TUA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