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불법복제품도 정품 '윈도우10'으로 바꿔드림 (정정보도 추가)

블로터의 오원석 기자님이 쓴 오늘자 기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우 불법사용자에게도 윈도우10 업데이트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뜻밖의 소식입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품, 비정품 관계없이 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우10’ 확산을 위해 강수를 뒀다. MS가 윈도우10을 기존 ‘윈도우7’이나 ‘윈도우8.1’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는 얘기는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MS는 불법 윈도우7, 윈도우8.1을 쓰는 이들에게도 무료로 판올림을 지원할 예정이다. 테리 마이어슨 MS 윈도우부문 수석부사장이 <로이터>와 전화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이다. [...]

- 오원석, Bloter

마이크로소프트가 앞으로 펼칠 여러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려면, 그 토대가 되는 윈도우10 확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 공통적인 인식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정품∙불법복제품 사용자를 구분하지 않고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한 정책을 시행하는 것이겠죠. 결국 플랫폼 경쟁력은 매출이나 브랜드 인지도가 아니라 사용자 수가 말해준다고 할까요.

소프트웨어 판매로 수익을 내는 소프트웨어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사실상 무료로 푼다... 게다가 불법사용자까지 끌어안겠다... 실로 파격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패러렐즈와 VM웨어가 이 기사를 좋아합니다."

정정 보도

* 불법사용자에게 윈도우 10을 무료로 푼다는 소식이 오보였다는 정정보도가 나왔습니다.

"위 기사에서 불법 윈도우7, 8.1 사용자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정품 윈도우 사용자가 된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불법 윈도우 사용자도 윈도우10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것은 맞지만, 업그레이드 된 윈도우10이 정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아울러 기사 제목도 내용에 맞게 수정했습니다. 

한국MS가 MS 본사를 통해 확인한 내용을 덧붙입니다. 

한국MS 관계자는 “테리 마이어슨 수석 부사장의 로이터 인터뷰는 불법 윈도우7, 8.1 사용자도 무료로 윈도우10으로 판올림할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한것”이라며 “기존 불법 윈도우를 사용 중인 이들이 무료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해도 여전히 불법 윈도우”라고 답변했습니다. (2015년 3월19일 오후 2시33분)"

오원석, Bloter



참조
Bloter, 불법복제품도 정품 윈도우10으로 바꿔드림

관련 글
• 패러렐즈 신규 업데이트, 윈도우 10 테크니컬 프리뷰 및 오피스 프리뷰 지원 강화
• '윈도우 10 테크니컬 프리뷰'를 맥에서 가상머신으로 구동하는 방법
• 윈도우즈 10, 기존 윈도우즈 사용자에게 무료... 핵심코드는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