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OS X 요세미티 사용자를 위한 동영상 강좌 프로그램 'Tutor for OS X Yosemite'


Tutor for OS X Yosemite (4.99달러 ▸ 무료)

OS X 요세미티의 기초 사용법이 담겨 있는 동영상 강좌 프로그램이 맥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풀렸습니다.

우리말로 '요세미티 가정교사'쯤 될까요? 'Tutor for OS X Yosemite'라는 앱인데, 8챕터에 걸쳐 총 50여편의 동영상 강좌가 앱 안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인터넷 연결 없이도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 용량도 1GB에 육박하는 고용량을 자랑합니다. 외국에서 만든 앱이라 모든 강의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내용은 파인더와 독, 스팟라이트를 다루는 방법을 시작으로 시스템 환경설정의 여러 기능과 시스템을 백업하는 방법, OS X을 사용하면서 부딪힐 수 있는 각종 문제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운영체제나 응용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활용하는 방법이 아닌, 운영체제의 기본 기능을 설명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어 파워 유저보다는 입문자에게 더 적합해 보입니다.

최신 맥 운영체제인 OS X 요세미티용으로 나온 앱 답게 핸드오프,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등 요세미티의 대표적인 기능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그 외 나머지 강좌는 OS X 이전 버전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내용이므로 매버릭스와 마운틴 라이언 사용자도 살펴볼 만합니다.

사용 방법은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쉽고 간단합니다. 전자책이나 동영상 플레이어 사용하듯이 보고자 하는 강좌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밖에 강좌를 보는 도중 좌측 하단에 있는 텍스트 필드에 간단한 메모를 기입하거나 + 버튼을 눌러 현재 보고 있는 동영상 위치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띕니다.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Tutor for OS X Yosemite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온라인 맥 강좌에 적혀 있는 폴더를 파인더에서 열어볼 때는 이렇게
• '애플 아이튠스 U 통해 맥과 아이폰/아이패드에서 국내 교육 컨텐츠 무료로 보고 듣는다'
• 이화여대, 대학 일선에서 아이패드 활용사례 모은 가이드북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