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완료] 추석 맞이 블로그 이벤트 - 패러렐즈 8 정식 라이센스 나눔

앞서 패러렐즈 버전 8 출시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 적 있는데 얼마 전 국내에서도 패러렐즈 8 공식 런칭 행사가 있었습니다. 

저도 행사 초청을 받아 참석을 했는데요, 패러렐즈 마케팅 선임 이사인 스테판 프레스텔(Stefan Prestele)씨가 이번 패러렐즈 8 버전의 핵심 기능들을 하나하나 직접 시연해 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패러렐즈 초기 버전부터 버전 8까지 모두 사용해 오면서 프로그램의 이모저모를 잘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전문 지식 앞에서는 꼬리가 슬그머니 내려가더군요^^ 그 동안 패러렐즈의 유용한 기능들을 제대로 모르고 활용하지 못하고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또 기존 패러렐즈 7과 8이 별로 다르지도 않은데 굳이 이렇게 버전업을 해야할까라는 생각이 시연을 보면서 점차 옅어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본 행사와는 별도로 프레스텔씨 바로 앞에 앉는 바람에 20분이 넘게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패러렐즈라는 회사가 추구하는 제픔 개발 뱡향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또 지금까지 패러렐즈에 가지고 있던 호기심을 일부분 해소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또 이야기 도중 국내 맥 커뮤니티에서 패러렐즈의 단점으로 지적받는 패러렐즈의 빠른 제품 출시 전략에 관해서도 프레스텔씨의 생각을 들을 수 있었는데, 제 개인적인 판단에는 어느정도 설득력 있는 설명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ONE™: 패러렐즈 새버전 출시 주기가 너무 빨라 일부 사용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프레스텔: 가상화 소프트웨어 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패러렐즈 뿐만 아니라 가상화 소프트웨어 경쟁사, 심지어 애플 마져도 OS X의 출시 주기를 1년 단위로 줄이고 있는데 이처럼 제품 출시 사이클을 빨리 함으로서 새로운 기술들을 소프트웨어에 과감하게 도입할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진보된 소프트웨어를 안겨줄 수 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항상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원한다. 패러렐즈 8을 최고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또 그런 자신감이 없다면 이런 빠른 페이스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불가능 할 것이다. 패러렐즈의 빠른 제품 출시는 소프트웨어 자체의 성능 향상, 다양한 부가 기능 추가, 그리고 보다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 이 세 가지를 위함이다.

이것 이외에 얻은 소득이 있다면 드디어 Parallels 의 공식 한글 명칭으로 '패러렐즈'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된 것!


이제 Parallels 관련 글 올릴 때 마다 한글로 어떻게 적어야 할까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Parallels 패러렐즈 페러렐스 페러럴스 페러럴즈 패러렐즈 패러렐스 패러럴즈 패러럴스 패러랠즈 패러랠스  페러랠스 페러랠즈 패럴럴 페럴럴 패럴 패럴 패랠 패렐 페럴 페렐 페랠 파라 파랠 파렐 


뜻깊은 자리였지만... 하루에 버스와 지하철을 11시간 넘게타는건 너무 고된 일이었습니다 -ㅅ-);;; 담부턴 부르셔도 안 갑니다;; 아니 못갑니다;;;; 

아무튼 행사 참여는 잘 했는데 주최측으로부터 패러렐즈 8 정식 버전 라이센스 하나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맥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패러렐즈와 경쟁사 VMware 관련 글을 자주 올리게 되는데 선물 받은게 은근히 마음 한 켠에 짐이 될 것 같기도 하고 이미 국내 공식 런칭하기 전에 개인적으로 패러렐즈 8을 마련해 놓은터라 이렇게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패러렐즈 8 라이센스를 나눔하는 이벤트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선물을 마련해 주신 주최측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실 분들은 이번 글 아래 성함과 이메일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추석 전날 추첨을 통해 패러렐즈 버전 8 라이센스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것 이외에 또 다른 선물을 하나 더 준비해 놨는데 그건 추첨 방법과 함께 며칠 뒤 해당 글 아래쪽에 첨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댓글을 남겨 주실 때는 개인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비밀글' 체크를 꼭 해주십시오.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니고 풀 버전이라 기존에 패러렐즈 7이나 VMware를 사용하지 않으셨어도 사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9월 28일 업데이트 - 이벤트 추첨 시간 및 추첨 방법

## 이벤트 신청 마감 및 추첨일

- 신청자 리스트 작성을 위해 9월 28일 오후 6시 9시에 신청을 마감하도록 하겠습니다. (24일 현재 300명 신청)

- 그 이후부터는 댓글을 달아주시더라도 신청자 명단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 앞서 신청자 분들은 댓글로 '성함'과 '이메일 주소'를 남겨 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이 중 하나라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이벤트 신청자 명단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내용이 보이지 않는 비밀글로 댓글을 올린탓에) 신청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을 못하셔서 동일한 이름과 이메일 주소로 두번 이상 댓글을 남겨주신 분이 계신데 이 경우 하나만 남기고 나머지는 삭제처리합니다. 

- 동일한 IP임에도 불구하고 성함과 메일 주소만 달리해 댓글을 2개 이상 단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신청자 명단에서 완전히 제외합니다.


## 추첨 방법

- 해당글에 댓글을 단 순서대로 001~xxx 응모 번호를 부여하고 이중 한분을 추첨합니다.

- 당첨자 선정은 제가 아닌 클리앙 맥당 부운영자이신 쏠님이 도와주시기로 하셨습니다.


## 이벤트 상품 및 수령 절차

- 1등 상품은 Parallels Desktop 8 풀버전 라이센스, 2등 상품은 10불 상당의 아이튠즈 기프트카드(실제 카드)입니다. 즉, 두 분을 추첨하게 됩니다.

- 당첨되신 분께 당첨 확인 메일을 드리는데, 2일(48시간) 이내 응답이 없는 경우 2등으로 당첨되신 분께 1등 상품을, 그리고 예비로 뽑은 번호 순으로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이분들은 1일(24시간) 이내 확인 메일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 신청시 남긴 댓글의 이름과 실제 수령자의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회신 메일에 신청자의 이름이 보이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에서만)사진을 꼭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개인 정보는 가려주시고 '이름'만 확인시켜 주시면 되면 됩니다. 이름뿐만 이긴 하지만 신분증 사진을 보내는 것이 찝찝하신 분들은 저랑 Facetime을 하셔도 좋습니다 ^^


## 결과 공개

- 추첨 결과는 29일 중으로 (당첨자로부터 회신 메일이 도착하는대로) 해당 글 하단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 신청자들의 개인정보 (성함, 이메일) 유출 방지 차원에서 비밀글로 신청을 받았는데, 당첨자 결과에는 '성함'을 공개할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당첨자 추첨 과정에 있어 일말의 부정을 막기 위해 추첨 과정과 당첨자 확인 절차가 다소 복잡해진 부분 양해 말씀드립니다.
(원래 추첨방법으로 사다리 타기를 생각하고 있었다는 후문이...)



## 당첨자 발표

추첨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제가 아닌 클리앙 맥당 부운영자이신 쏠님이 해주셨습니다. 추석 연휴에 소중한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Parallels Desktop 8은 420대 1의 경쟁율을 뚫고 조용범님(remark****@gmail.com)이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신분증 인증샷까지 손수찍어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iTunes Gift Card 10불 상품은 차등으로 뽑이신 이영섭님 (mav****@me.com)께 돌아갔습니다. 신분증 대신 즐거운 페이스타임 시간 가졌습니다^^


추후 블로그를 통해 이런저런 이벤트를 이어나갈 예정이니 이번에 뽑히지 않으신 분들은 너무 서운해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추석 연휴되세요^^


관련글
패러렐즈 8 vs VMware 5 성능 대결
패러렐즈 8 정식 출시 - 구버전 사용자는 오늘부터 유료 업그레이드 가능, 새 사용자 버전은 9월 4일부터 판매
패러렐즈 데스크탑(Parallels Desktop) 8.0.18101 업데이트 배포
- 혼이 담긴 태그

패러렐즈 관련 팁
패러렐즈 8의 똑똑한 새 기능 'Sticky Mouse'
OS X과 패러렐즈 8의 한영 입력 전환을 Command + Space 단축키로 통일하기
사파리에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열기(Open in IE)' 버튼이 나타나지 않을 때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