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유료앱] 메뉴 막대 아이콘을 당겨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는 'Gestimer'

2015.06.20 20:58    작성자: ONE™


Gestimer (2.99달러)

"여보, 1시간 뒤에 가스렌지 불 좀 줄여줘"
"이대리, 20분 뒤에 휴게실에서 커피 한잔 하자구"
"아빠, 4시까지 학교로 데리러 와줘요"

막상 어딘가 적어두자니 중요도가 떨어지고, 기억력에 의존하자니 컴퓨터에 열중하다보면 약속 시간이 훌쩍 지나기 일쑤고..

이처럼 급하지는 않지만 시간을 꼭 맞추어 해야하는 일은 전문적인 일정 관리 프로그램보다 타이머가 더 효과적일 때가 있습니다. 이것저것 적을 필요 없이 그때그때 알람이 울릴 시간만 맞추면 되니까요. 하지만 타이머도 몇 번 쓰다 보면 시간을 맞추는 게 귀찮아 손이 잘 가지 않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Gestimer'는 타이머 시간을 설정하는 귀차니즘에서 사용자를 자유롭게 해주는 아주 깜찍한 프로그램입니다. 숫자를 찍기 위해 키보드를 건드릴 필요 없이, 메뉴 막대에 걸린 아이콘을 아래로 주욱 잡아당기기만 하면 타이머가 뚝딱 설정됩니다.

사용 방법

"응? 아이콘을 아래로 드래그 한다고?"

네!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한 뒤... ▼

아래로 살살 잡아당기면 아이콘과 마우스 포인터의 거리만큼 타이머 시간이 늘어납니다. ▼

선이 길면 길수록 타이머 시간도 더 늘어나게 되죠. 적당히 타이머 시간을 맞춘 후 아이콘을 놓아주면 고무줄처럼 위로 튕겨올라갑니다. ▼

타이머에 이름을 지어줄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선택사항일 뿐입니다. 이름을 입력하지 않아도 타이머는 째깍째깍 흘러갑니다. ▼

타이머 시간이 다 흐르면 알림 메시지와 사운드 효과를 통해 사용자에게 타이머가 끝났음을 알려줍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타이머 앱 중에서 이처럼 간결, 명료하게 타이머를 추가할 수 있는 앱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아이폰에서 시리로 알림을 추가하는 것보다 사용이 훨씬 더 직관적이고 간단하니 말 다했습니다. 컴퓨터에 최적화된 타이머라고 할까요. 그렇다고 기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타이머라면 갖춰야 할 기능은 거진 다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개발자가 의도한 것인지, 아니면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메뉴 막대 아이콘이 하얗게 표시되는 게 눈에 살짝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차후 업데이트에선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유료 앱임에도 시험판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게 아쉽습니다. 이런 앱은 말 보다 한번 써보는 게 직방인데 말이죠.

기존에 나왔던 타이머 앱과 비교해 가격이 다소 높은 편이지만,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한 비용을 지불했다고 생각하면 크게 아깝지 않은 모래 속의 진주 같은 앱인 듯합니다. 많은 분들이 써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추천 유료앱' 카테고리로 앱을 소개합니다.

View in Mac App Store $2.99



참조
Gestime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심플함이 매력적인 맥용 뽀모도로 타이머 'Pomodoro One'
• Eggscellent - 업무 집중력 향상을 위한 뽀모도로 기법을 맥에서 실천해보자!
• 맥을 특정 시간에 잠재우고 깨우는 방법 '전원이 꺼져 있어도 O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풍뎅이

    우와.. 이거 진심 필요했어요.

  3. Blog Icon
    와룡서생

    악... 남은 잔고에 1달러가 부족해...;;;

  4. 제가 사용중인 아이폰용 pull time 어플과 비슷하군요. 직관적이라 필요할 때마다 사용중입니다.

  5. Blog Icon
    Madmax

    지금 구입했다는....

  6. Blog Icon
    Rye_whiskey

    정말 이런 앱을 찾고있었는데!! 바로 소개시켜주시는군요 :-)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7. Blog Icon
    JK-Coffee

    깔끔하니 좋네요... 그런데 기능에 비해 가격이......

  8. Blog Icon
    김재열

    바로 구입했는데, 알람 사운드가 너무 약해요 ㅠㅠ
    이건 뭐 우측 상단 화면에 조그마한 창 하나 떠주는 것이라, 화면을 보고 있어도 모르고 지나갈 정도이니 ㅠㅠ
    강력한 알람 사운드나 무언가 알람 경고창 등이 떠주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알람 설정 방식은 정말 획기적인데, 거기에 걸맞는 알람 효과의 부재랄까...

  9.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0. Blog Icon
    하늘마당

    유료앱이군요.. 추천 감사드립니다^^

  11. Blog Icon
    PRESS

    예전에 Laundry 무슨앱이랑 비슷한건가요?
    구매해보니 스누즈나 알림소리 설정이 있으면 좋겠네요.

  12. 원님이 추천하시니 뒤도 안돌아보고 구매합니다 ^^ 감사요!

  13. "막상 어딘가 적어두자니 중요도가 떨어지고, 기억력에 의존하자니 컴퓨터에 열중하다보면 약속 시간이 훌쩍 지나기 일쑤고.."

    이 문구 보고 정말 공감되었는데 여기에 딱 맞는 용도의 앱인 것 같네요! 좋은 앱 소개 감사합니다. ㅎㅎ
    의외로 리마인더에 직접 작성하기엔 귀찮거나 중요도가 떨어지는 느낌이고.. 사실 이런 내용은 OS가 자동으로 세팅해주면 최상이긴 할 것 같아요. iOS9에서 Google Now와 비슷한 기능이 들어가서 많이 기대 중입니다.

  14. Blog Icon
    miname

    요샌 예전과 달리 대시보드 위젯의 인기라 거의 수그러들었지만, 그래도 제가 애용하는 Miutes란 이름의 위젯을 소개합니다.

    분 단위로 알람을 설정해 놓으면, 시간에 맞춰 화면에 경고음과 함께 간단한 메시지 창을 띄워줍니다.

    개발자 페이지는 이미 사라졌지만, 아직 다음 주소에서 내려받으실 수 있네요. http://www.azvavisuals.com/blog/minutes-a-mac-osx-dashboard-widget/

  15. Blog Icon
    hsquare

    전 아직도 사용 중입니다.
    아직까지 Minutes만큼 편리한 건 못 봤네요 ^^

  16. Blog Icon
    doodller

    오, 이런 귀여운 앱을...!

    그리고 아직도 Minutes을 사용하는 분들이 저말고도 계셨군요.
    Minutes에는 반복기능이 있는데 Gestimer은 모르겠네요.
    Gestimer은 여러 타이머를 생성해 각각 이름을 지정할 수 있어 업무에 용이하겠어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17. Blog Icon
    Aeria

    커피값 내고 살만하네요 ㅎㅎㅎ sClock은 바로 지워버렸다는ㅋㅋ 포모도로 말고 간단히 타이머로만 쓸 앱을 찾고 있었는데 무엇보다 쓰임새가 간단해서 좋아요!

  18. 알프레드에도 "timer 시간 내용"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긴 하지만 한글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점, 미관! 등에서 살만한거 같네요 ^^ 근데 소리는 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19. Blog Icon
    기억

    오... 예전에 쓰던 아이폰 앱중에 pull time이라고 있었는데 이렇게 당겨서 알림을 설정하는 것이였죠. 2012년 이후 업뎃이 끊겨서 아쉬웠었는데, 맥에서 이런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알람이 나오다니 너무 반갑네요!!

  20. Blog Icon
    kyle

    안녕하세요!

    혹시 알람중에 지속적으로 알려주는 알람말고 1~2회 알림만 알려주는 앱이 있을까요..?? (아이폰이요~)
    주기적으로 알림을 설정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항상 알람을 끄는게 불편하더라구요..

    사용자에게 알림을 알려주되 1~2회만 알려주고(주기적) 자동으로 꺼지는 그런 알림기능 없을까요..?
    (루틴이라는 앱으로 했습니다만, 버그가 있어서 어떨때는 되고 어떨때는 안되고 해서 불편하더라구요..ㅠ)

  21. Blog Icon
    욱맥

    와 아이디어 죽입니다. 맥으로 공부할 때 집중력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한국어 지원도 되고 (글이 별 필요없는 앱이지만)해서 구입했습니다. 유용할 것 같습니다.

  22. Blog Icon
    책사냥꾼

    USD 4.39로 가격이 올랐네요. ^^;; 나중에 가격이 할인되면 구입을 생각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