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공식 웹사이트 대대적 개편... '상품 탐색과 쇼핑 일원화'

애플 공식 웹사이트가 오늘 대대적인 개편을 했습니다.

내비게이션 막대에 있던 '스토어' 카테고리가 사라졌고, 각각의 제품 소개 페이지에 해당 모델을 주문할 수 있는 '구입하기' 버튼이 추가됐습니다. 제품 탐색 단계에서 구매 페이지로 곧 바로 이동이 가능하고, 제품 세부 사양을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온라인 애플 스토어 페이지(store.apple.com)로 직접 접근하면 공식 웹사이트로 다시 돌려보내집니다. 

사실상 제품 소개와 판매로 이원화 되어 있던 두 개의 사이트가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된 것입니다.

애플 대변인은 테크크런치와의 인터뷰에서 "상품 탐색과 정보, 쇼핑을 개별 사이트에서 해야 했던 고객들의 편의를 웹사이트를 새로 디자인했다"며 "기존 웹사이트와 온라인 스토어의 장점만을 결합해 예전처럼 두 사이트를 왔다갔다 할 필요 없는 원스톱 쇼핑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새 애플 웹사이트 우측 상단에는 쇼핑백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장바구니 기능을 비롯해 주문 상황 확인과 사용자 계정 정보 변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사이트 구조에 익숙해진 탓인지 새 디자인이 다소 어색하지만, 현재보다 구매가 쉽도록 개편됐으며 미세한 디자인의 변경을 통해 보다 간결하고 통합된 형태로 진화된 것은 틀림 없어 보입니다. 온라인 애플 스토어에 신제품이 추가될 때 등장하던 '곧 다시 찾아뵙겠습니다(We'll be back)' 페이지가 어떤 식으로 구현될지도 궁금합니다. 어쩌면 이번 사이트 리뉴얼처럼 소리 소문 없이 신제품이 추가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참조
Apple.com
TechCrunch - Apple.com, One Of The World’s Biggest Stores, Gets A Redesign

관련 글
• 애플 온라인 스토어, 터치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개편
• 애플, 온라인 스토어... '액세서리 카테고리 별도 메뉴로 독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