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건강을 위해 한 시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라고 재촉하는 앱 'Stand'


Stand (무료)

애플 워치를 쓰는 분들은 일정 시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라고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는 것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오랫동안 앉아만 있었으니 이제 일어나 허리도 펴고 몸도 풀라고 재촉하는 기능이죠. 애플 워치 발표 당시 팀쿡 CEO는 의자에 장시간 앉아 있는 습관은 현대인의 건강을 해치는 원인 중 하나라며, 1시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도록 사용자를 유도하는 기능이 애플 워치에 탑재돼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무작정 서서 일하라는 게 아니죠. 하루에 몇 분이라도 좋으니 자리에서 일어나 몸을 어떤 식으로든 움직이는 게 핵심입니다.

같은 기능을 맥에서?

애플 워치의 이러한 기능을 맥에서 간단히 구현한 앱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우리말로 하면 일어섯! 쯤 될까요? 'Stand'라는 앱인데 OS X의 알림을 통해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띄워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에 나온 여러 알람 앱과 차이가 나는 부분은 알람 주기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고 1시간으로 딱 고정돼 있다는 점입니다. 그냥 앱을 실행해 놓기만 하면, 매 1시간 간격으로 자리에서 일어나라고 알려줍니다. ▼

앱의 환경설정에선 세 가지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알림 주기는 고정되어 있지만 몇 분에 알림이 뜨는 지는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바를 '0'에 맞춰두면 매 시간 정각에, '5'에 맞춰두면 매 시간 5분에 알림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 밖에 알림 메시지를 띄울 때 효과음을 같이 내는 옵션, 맥을 시작할 때 앱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인터페이스는 심플하다 못해 심심할 정도로 단순하지만 컨셉은 좋아합니다. 정신 없이 컴퓨터를 하다보면 몇 시간 훌쩍 지나있기 일쑤인데 매 시간 알림이 뜨니 조금이라도 몸을 움직이게 되더군요. 물론 늘 몸에 지니고 다니는 애플워치가 더 효과적이지만, 애플워치가 없거나 알림을 자주 놓치는 분이라면 한번 써봐도 좋을 듯합니다. 

Stand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상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Stand for Mac $0.00



참조
Stand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맥을 알람시계로 활용해 보자! 원하는 시간에 모닝콜 음악을 듣는 방법
메뉴 막대 아이콘을 당겨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는 'Gestimer'
Eggscellent - 업무 집중력 향상을 위한 뽀모도로 기법을 맥에서 실천해보자!
OS X의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과 활용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