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아이폰 5용 복제 라이트닝 케이블, 중국쪽에서 이미 대량 생산 완료하고 판매 돌입해

중국 최대의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 알리바바(alibaba)에 중국 업체들이 앞다투어 라이트닝 케이블 복제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정품 케이블과 큰 차이가 없어보이는데, 이 제품들이 애플로부터 인증받은 컨트롤러 칩을 사용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상품 설명에는 아이폰 5와 완벽하게 작동한다는 문구가 걸려 있습니다.

카피 제품을 만개 단위로 구매시 미화 0.1불(110원) 수준, 천개 단위로 구매시 1~10불 수준 밖에 되지 않아 향후 시장에 저렴한 카피 제품을 봇물터지듯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애플 정품 케이블의 가격은 개당 19불(국내 26,000원)로 애플스토어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일부 셀러는 케이블을 개별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가격은 15.30불로 애플 정품대비 약 4불 정도 저렴 정도 저렴한 수준입니다. 물론 경쟁 업체들이 늘어나면 이 가격 역시 빠른 속도로 떨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라이트닝 케이블 형태를 탈피한 개조품 역시 하나둘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도 애플 30-핀 케이블의 전례를 밟아 중국쪽에서 저렴한 제품이 등장하리라 예상되어 왔지만 이번에 새로 도입된 라이트닝 컨트롤러 인증 절차 때문에 복제품 등장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많이 개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추측을 비웃기라도 하듯 중국쪽 업체들은 발빠르게 라이트닝 복제 케이블을 대량으로 생산할 채비를 갖춰 놓았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참 대단한 마데 차이나 입니다.



관련 링크
- Alibaba
- DealXtr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