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맥에서 NTFS 드라이브를 읽고 쓸 수 있게 해주는 Paragon NTFS for Mac '구 버전' 무료 전환

'파라곤(Paragon)'사의 대표 소프트웨어인 'NTFS for Mac' 구 버전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NTFS for Mac'은 윈도우에서 NTFS로 포맷한 드라이브를 맥에서 읽고 쓸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가진 소프트웨어입니다. OS X 자체적으로도 NTFS 드라이브를 읽을 수 있지만, 디스크 내에서 바로 파일을 편집하거나 이동하는 등의 쓰기 작업을 하려면 서드파티 소프트웨어의 힘을 빌려야 하죠. 내장 디스크에 설치된 부트캠프 파티션을 자유롭게 다룰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런 특성만 고려하면 소프트웨어라기 보다는 '드라이버'라는 명칭이 더 어울릴 듯합니다.

최근에 OS X 엘 캐피탄에 대응하는 NTFS for Mac 14 버전이 출시되면서 구 버전의 명칭이 'NTFS for Mac® - Yosemite'로 바뀌었는데요. 이름만 바뀐 게 아니라 아예 무료화되었습니다. 새 OS X이 나오면서 처치 곤란한 구 버전을 단종할 바에 무료로 풀어 사용자층을 확보하려는 취지로 보이는데, 나중에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면 자사의 최신 버전을 구매하지 않겠냐는 속셈이겠죠.

OS X 엘 캐피탄을 지원하지 않고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모든 기능을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아직 OS X 엘 캐피탄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은 분들에겐 좋은 기회임에 틀림 없습니다.

설치 방법

1. 우선 파라곤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NTFS for Mac - Yosemite'를 내려받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지원하는 OS X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 OS X 10.10 Yosemite
∙ OS X 10.9 Mavericks
∙ OS X 10.8 Mountain Lion
∙ OS X 10.7 Lion
∙ Mac OS X 10.6 Snow Leopard

2. 내려받은 파일을 마운트한 뒤 설치 파일을 클릭합니다. ▼

3. 화면에 나타나는 지침에 따라 설치를 진행합니다. ▼

4.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시스템 환경설정에 'NTFS for Mac OS X' 패널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5. 패널을 열면 시험판 사용 기간이 10일 남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정식 등록을 위해 'Get Free Serial' 버튼을 눌러줍니다. ▼

6. 파라곤 웹사이트가 열리면 사용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프로모션 소식과 뉴스레터 구독은 선택 사항이니 반드시 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

7. 제품 등록 정보가 기재된 메일이 발송되는데 여기서 제품 키와 시리얼 번호를 복사해 환경설정에 넣어주면 시험판이 아닌 정식판으로 활성화됩니다. ▼

이제 NTFS 방식의 외장 드라이브를 맥에 연결하면 파인더를 통해 드라이브 안에 담긴 파일과 폴더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습니다. 부트캠프 파티션은 읽기뿐만 아니라 쓰기 작업도 가능해집니다. 

활용하기에 따라 정말 편리한 소프트웨어이고 오랜 기간 업데이트를 거듭하며 초창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안정성이 개선되었지만, NTFS 시스템 파일을 리버스 엔지니어링하여 제작한 탓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늘 열려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이나 시스템 파일을 NTFS 드라이브에 백업하는 용도보다는,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떨어지는 파일을 수시로 쓰고 지우는 용도로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나중에 'NTFS for Mac'을 깨끗이 지우고 싶다면 정보 탭에 있는 '제거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처음 내려받은 파일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제거 패키지를 실행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OS X 엘 캐피탄에 정식으로 대응하는 14 버전을 구매하실 분은 제작사 스토어에서 결제를 진행할 때 'DMX-6V5-7UT' 코드를 입력하면 원래 가격인 20달러에서 20% 저렴한 15.96달만 지불하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Paragon - NTFS for Mac® - Yosemite Free

관련 글
맥에서 NTFS 드라이브를 읽고 쓸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가벼운 유틸리티 'Moun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