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컴퓨터 화면에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Draw On My Screen'


Draw On My Screen EZ (무료)

컴퓨터 화면에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앱이 무료로 나왔습니다.

'Draw On My Screen'이라는 앱인데요. 전자 칠판처럼 화면을 보여주면서 무언가를 설명하거나 프레젠테이션 할 때 유용해 보입니다. 앱을 실행한 뒤 command + option 키를 누른 채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면, 커서가 움직이는 방향대로 그림이 그려집니다. 그리고 command + control 키를 누르면 화면에 그린 모든 그림이 삭제됩니다.

아무래도 마우스나 트랙패드로는 화살표나 도형을 깔끔하게 그리기 어렵고, 태블릿 입력장치가 있어야 진정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맥 앱스토어에 동시에 올라왔는데요. 유료 버전은 선의 색상과 굵기가 다른 여러 개의 프로필을 만들고 키보드 단축키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 레이어의 투명도를 조정한다든가, 획 단위로 실행 취소 할 수 있는 몇 가지 편의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무료 버전도 간단히 사용하기에 괜찮아 보이니 관심 있는 분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유료지만 좀 더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이 바닥의 전통강자인 'DeskScribble' 혹은 'Screenink' 앱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Free) $0.00

View in Mac App Store (Pro) $14.99



참조
Draw On My Screen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OS X에서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 총정리
맥북 트랙패드를 이용해 문서에 서명을 추가하기
'미리보기' 앱이 더 좋아졌어요! 강력한 마크업 기능과 돋보기
OS X에서 화면 을 녹화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