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10월 17일자로 Java 관련 OS X 시스템 보안 업데이트 배포

애플이 10월 17일자로 Java 보안성 향상을 골자로 하는 OS X 시스템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정확한 명칭은 Java for OS X 2012-006이며 대상은 OS X 10.8 마운틴 라이언을 비롯해 OS X 10.7 라이언과 OS X 10.6 스노우 레퍼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OS X용 Java 0012-006는 Java SE 6을 1.6을 1.6.0_37로 업데이트하여 향상된 보안, 신뢰성 및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애플이 제공한 Java 애플릿 플러그인을 삭제합니다. 웹페이지에서 애플릿을 사용하려면 '플러그인 유실' 레이블이 표시된 영역을 클릭하여 Oracle에서 최신 버전의 Java 애플릿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이동하십시오.

•이 업데이트를 설치하기 전에 모든 웹 브라우저 및 Java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십시오.

•이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http://support.apple.com/kb/HT5493?viewlocale=ko_KR
•이 업데이트의 보안 콘첸트에 대한 사항은 다음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http://support.apple.com/kb/HT1222?viewlocale=ko_KR

OS X 마운틴 라이언 사용자들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서, 또 구 OS X 사용자들은 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설치 하실 분들은 애플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OS X 버전별로 인스톨러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애플에서 제공해 오던 Java 플러그인을 삭제하는 것이니 Java 언인스톨러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다운로드 링크: Apple Support Downloads

이번 시스템 업데이트는 Java 6에 한정된 것으로 오라클(Oracle) 웹사이트를 통해 Java 7을 설치한 사용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오라클 Java 업데이트 웹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계속 업데이트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링크: Oracle Java SE 7 u9

OS X 사용자들은 2012년 8월 15일 이후로 오라클(Oracle)이 직접 배포하는 Java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는 JRE 뿐만 아니라 JDK, JavaFX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OS X용 Java 패키지 배포를 오라클로 넘어가는 것은 여러가지 기념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동안 새로운 Java 플랫폼이 나와도 맥사용자들은 새 버전을 바로 사용할 수 없었고 매번 애플이 OS X 용으로 수정한 버전을 배포할 때까지 짧게는 몇 주에서 길게는 몇 달이나 기다려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였습니다. 

하지만 Java SE 7 u7을 기점으로 오라클이 Java를 직접 배포함으로써 OS X도 윈도우나 리눅스와 마찬가지로 최신 업데이트를 지체없이 내려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Java 취약점을 노린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릴 때 다른 플랫폼은 신속하게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었던 반면 상대적으로 업데이트가 느린 OS X은 이런 바이러스의 주 타겟이 되어왔는데 앞으로 오라클이 발빠른 대응이 가능해짐으로써 운영체제의 보안성이 향상될 것으로 에상되고 있습니다. -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