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신상 IT 제품∙서비스 출시 소식을 한눈에 쏙 'Product Hunt' 공식 앱 배포

프로덕트 헌트가 맥용 공식 앱을 선보였습니다.

'프로덕트 헌트(Product Hunt)'는 매일 새로 쏟아져 나오는 온갖 앱∙모바일∙IT 관련 서비스를 일 단위로 소개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매일 셀 수 없이 많은 앱과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업계 종사자 조차 트렌드를 따라가기 버거울 때가 많은데요. 이곳을 통해 아주 흥미로운 앱과 서비스를 발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외 스타트업이 어떤 서비스를 론칭하는 지 그 동향도 한눈에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앱과 서비스를 무분별하게 소개하는 게 아니라 방문자들로부터 얻은 득표를 순으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그날 그날의 가장 핫한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상업적인 리뷰가 아닌 방문자들의 짧은 코멘트와 '좋아요'로만 제품이 평가되므로 제품의 인기와 호감도를 좀 더 생생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의 이런 특성 탓에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좋은 투자처를 찾는 벤처캐피탈 업계에서도 프로덕트 헌트에 올라오는 제품을 눈여겨 볼 때가 많아고 합니다. 멀리 갈 것도 없이 백투더맥을 통해 소개해 드리는 앱과 서비스도 사실 이 사이트를 통해 처음 알게 된 경우가 허다합니다. 활용하기에 따라 무궁무진한 포스팅 소재를 찾을 수 있는 일종의 보물창고 같은 곳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맥용 앱은 메뉴 막대 아이콘을 통해 사이트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그날의 순위와 제품 정보, 사용자 평가 등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눈에 띄는 제품을 클릭하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목록은 일정 시간 주기로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을 추려서 보고 싶다면, 환경설정에서 일정 투표(votes) 이상을 받은 제품만 표시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그밖에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제품을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트위터∙페이스북)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준비돼 있습니다.

다운로드

수없이 많은 제품이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 나오는 요즘, 얼리어답터와 블로거, 개발자, IT 관계자들에게 강력히 추천할 만한 합니다. 일반 사용자도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놓고 그때그때 제품을 구경하는 것도 상당한 재미거리가 될 겁니다.

Download Product Hunt $0.00



참조
Product Hunt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애플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확인해야 될 사이트 'MacRumors Buyer's Guide'
•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하는 방법
• OS X 사파리로 다시 돌아온 RSS 구독 기능
• 해외 IT 기사 요약 사이트 'techNeed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