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종료시켜주는 'Quitter'


Quitter (무료)

소셜 네트워크나 뉴스, 이메일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문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하게 되는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인스타페이퍼 개발자이자 텀블러 공동창업자인 '마르코 아멘트'가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될 만한 앱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응용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종료하거나 화면에서 숨겨주는 'Quitter'라는 앱입니다.

사용 방법은 극히 간단합니다.

우선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한 뒤 메뉴에서 'Edit Rule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용자가 규칙을 정할 수 있는 패널이 나타나는데, 이곳에 원하는 앱을 추가한 뒤 동작과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동작은 '종료(Quite)'와 '가리기(Hide)'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타이머는 분 단위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witter'를 등록하고 동작과 타이머를 각각 'Quit'과 '60'분으로 설정해 놓으면, Twitter를 건드리지 않은지 1시간이 될 때 앱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이나 라인 같은 메신저를 화면에서 숨겨주는 규칙도 세울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사용자가 일일이 command + Q 키나 command + H 키를 눌러야 하는데, 그야말로 손 안 대고 코 푸는 격입니다. 시중에 비슷한 앱이 많이 나와 있지만, 종료와 가리기 기능 중에서 하나만 지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물론 이 앱을 사용한다고 업무 집중력이 향상될 지는 미지수입니다. 아무리 유용한 도구가 있더라도 결국 사용자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니까요. 상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니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는 앱인지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꼭 집중력 향상이라는 본래 목적이 아니더라도, 오랫 동안 사용하지 않는 앱을 종료하여 시스템 자원을 확보하는 유틸리티로 활용해 보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규칙을 잠시 접어두고 소셜 네트워크나 메신저를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을 때는 메뉴에서 'Disable Quitter'를 선택하면 됩니다. Quitter가 꺼져 있을 때는 메뉴 막대 아이콘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

다운로드

Download Quitter $0.00



참조
Quitte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현재 사용하는 창에만 집중하게끔 도와주는 'HazeOver'
사용하지 않은 앱을 화면에서 숨겨주는 'Hocus Focus'
OS X에서 보다 간편하게 창을 숨길 수 있는 방법 외 두 가지 팁
맥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12가지 추천 키보드 단축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