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OS X 알림 센터에 캘린더∙단위 변환기∙환율 계산기∙메모장을 달아주는 위젯 4종


Vitaly Kuz'menko 알림 센터 위젯 컬렉션

OS X 알림 센터에 다양한 기능을 불어넣는 위젯 4종이 잠시 무료로 전환했습니다.

네 종류의 위젯 모두 개발자 한 명이 제작한 것인데요. 캘린더에서부터 단위 변환, 환율 정보, 간단한 메모 작성 등 다양한 기능의 위젯을 입맛에 따라 골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위젯에 비해 기능이 특별하다거나 완성도가 특출나게 높아 보이진 않지만, 자주 사용할 만한 기능이니 이번 기회에 싸그리 받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업데이트: 한국 앱스토어는 유료로 전환했습니다. 현재 미국 앱스토어에서만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Just Calendar (1.99 → 무료)

알림 센터에 달력을 달아주고 화살표 버튼을 눌러 앞∙뒤로 넘겨볼 수 있는 심플한 캘린더 위젯입니다. 메인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오늘 날짜를 강조하는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애플 캘린더나 미리 알림과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운영체제에 포함된 기본 위젯과 같이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Convertos (2.99불 → 무료)

면적, 길이, 무게, 부피, 높이, 용량 등에 쓰이는 단위를 상호 변환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단위변환 영역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르 선택한 뒤 단위와 값을 입력하면 다른 단위에서 그에 해당하는 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사용 빈도가 낮은 카테고리는 메인 프로그램을 통해 알림 센터에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Currencier (2.99불 → 무료)

각 나라별 환율을 계산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환율계산기에 환율을 확인하고 싶은 국가를 추가한 뒤 금액을 입력하면 나머지 국가의 환율이 정리됩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Swift Note (2.99불 → 무료)

알림센터에 포스트잇 같은 메모장을 달아 주는 위젯입니다. 무언가 급하게 메모해야 할 때 두 손가락을 쓸어 알림센터를 띄우기만 하면 메모를 적을 준비가 완료됩니다. 제목 표시줄 오른 쪽에 있는 ⓘ를 클릭하면 새로운 메모장을 추가하거나 기존 메모장을 삭제할 수 있는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Vitaly Kuz'menko 웹 사이트

관련 글
• OS X 알림 센터를 통해 실시간 환율정보 확인하기
• 애플이 만든 것보다 더 나은 아이튠즈용 알림센터 위젯 모음
• OS X 알림센터에 깔끔한 달력을 달아드립니다 'MonthlyCal'
• OS X 스팟라이트를 고급 계산기와 단위 변환기로 활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