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미니멀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메모장 3종과 체크리스트 앱


Intellielabs 앱 컬렉션

앞서 알려드린 알림 센터 위젯에 이어, 또 다른 제작사에서 만든 앱 4종이 우르르 무료로 풀렸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쉬운 사용 방법에 초점을 맞춘 메모장 3종류와 주제나 목적에 따른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앱 1개입니다. 다들 기능보다는 디자인에 신경을 쓰다보니 어딘가 허전하고 습작 같다는 느낌도 드는데요. 그래도 심플한 앱을 선호하신다면 한 번 시도해 볼 만합니다.

Desk Pad (1.99불 → 무료)

미니멀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노트 작성 프로그램입니다. 사이드바에 마련된 노트 관리 기능을 통해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노트를 정리할 수 있으며,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동기화 기능과 함께 기본적인 노트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심플함을 추구하는 탓인지 노트에 이미지 첨부는 불가능하며 서식 없는 일반 텍스트로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Scratchpad (2.99불 → 무료)

메모장처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고급 편집 기능은 없지만, 전화통화 도중 무언가를 빠르게 받아 적어야 한다거나 잠시 메모를 하며 생각을 정리할 때 부담 없이 가볍게 꺼내 쓸 수 있습니다. 편집 영역 아래쪽에 있는 슬라이드바는 일종의 타임머신 기능입니다. 앱을 종료할 때마다 메모 내용을 스냅샷으로 저장했다가 이 슬라이드바를 이용해 다시 꺼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다른 곳에서 텍스트를 긁어오면 일반 텍스트로 전환되기 때문에 텍스트에 적용된 서식을 '세탁'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The Basic (6.99불 → 무료)

심플한 사용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그런데 위의 두 앱은 일반 텍스트만 지원하는 데 반해, 이 앱은 서체 종류와 서체 크기 변경, 문단 정렬, 목록 작성 같은 기본적인 문서 꾸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소개를 보니 소설이나 수필의 스토리 구상을 하거나 시를 적을 때,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싶을 때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Intellie List (4.99불 → 무료)

역시 미니멀하고 절제된 디자인이 적용된 목록 작성 프로그램입니다. 여행이나 쇼핑을 하기 전에 물품 체크 리스트를 작성한다거나 해야 할 일을 정리하고 관리하는 일정 관리 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공유 기능을 통해 작성한 목록을 메시지 앱이나 이메일, 메모 등으로 전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맥 버전과 아이클라우드로 연동되는 iOS 버전 역시 잠시 무료로 풀렸으니 같이 내려받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Intellielabs 웹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