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애플, 일부 맥북프로가 웹 브라우저 사용 중 반응을 멈추는 증상에 관한 고객지원 문서 공개

애플이 웹 서핑 도중 2015 맥북프로 13인치 모델이 반응을 멈추는 증상에 관한 고객지원 문서를 홈페이지에 게재했습니다.

요즘 맥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자주 회자되는 문제인데요. OS X 엘 캐피탄 10.11.4 버전이 배포된 지난 3월 이후, 운영체제가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거나 정상적인 사용이 어려울 정도로 랙이 발생하는 문제가 여러 맥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꾸준히 제기돼 왔습니다. [1][2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시물을 보면 특히 사파리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을 때 시스템이 정지하면서 마우스와 트랙패드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보고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 사파리 실행 중 맥북프로가 완전히 얼어버리는 증상

이처럼 동일한 문제를 겪는 사용자의 불만이 늘면서 맥루머스를 비롯한 해외 매체에서도 관심을 가지며 다뤄진 바 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고객지원 문서를 보면, OS X 엘 캐피탄 10.11.4와 어도비 플래시 플래이어 구 버전 간의 호환성 문제가 범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불문명하지만 애플은 운영체제와 플래시 플레이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는 OS X 10.11.5 베타 태스트 기간 여러 테스터들의 보고를 통해서도 확인된 바 있습니다.

만약 Safari 또는 다른 웹 브라우저가 실행 중일 때 MacBook Pro (Retina, 13-inch,2015년초)이 반응을 멈춘다면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Mac App Store를 통해 OS X 및 기타 소프트웨어에 대한 업데이트를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2. Adobe Flash Player를 사용하는 경우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Adob​​e Flash Player에 대한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 방법에 관한 도움이 필요하면 Adobe에 연락을 취하십시오.

- Apple

포스트 작성시간을 기준으로 맥 운영체제 최신 버전은 OS X 10.11.5 버전입니다. 사파리가 플래시 콘텐츠를 재생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21.0.0.242 버전이 최신 버전입니다.

혹시 해당 문제로 불편을 겪고 계신 맥북프로 사용자가 있다면 운영체제와 플래시 플래이어의 버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맥에 설치된 플래시 플레이어 버전은  > 시스템 환경설정 > Flash Player > 업데이트 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위 사진보다 낮은 버전이 표기될 경우 플래시 플레이어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업데이트 탭 아래 있는 지금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어도비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최신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조
Apple - If MacBook Pro (Retina, 13-inch, Early 2015) becomes unresponsive when a web browser...
MacRumors - Mac Users Reporting Widespread System Freezes With OS X El Capitan 10.11.4 Update

관련 글
•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하는 방법
• OS X이 느려지는 10가지 이유와 대처 방법
• OS X 보안 구멍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