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중요한 이벤트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 '카운트 다운' 스크린 세이버

맥 화면에 시계를 보여주는 스크린 세이버는 디자인에 따라 정말 다양한 종류가 나와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도 여러차례 소개해 드린 적이 있죠. 하지만 어떤 이벤트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 '카운트 다운' 스크린 세이버는 막상 찾아도 안 보이고, 그나마 찾은 것도 디자인이 썩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아주 깔끔한 스크린 세이버를 발견했습니다. 카운트 다운이라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갖춘 'Countdown'이라는 스크린 세이버입니다. 중요한 이벤트가 다가오거나 마감을 지켜야 하는 일이 있다면 다른 일정 관리 프로그램과 더불어 이 스크린 세이버로 동기를 부여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설치 및 사용 방법

1. 링크를 방문해 WebViewScreenSaver 최신 버전을 내려받습니다.

2. 압축 파일 안에 있는 'Countdown.saver'라는 파일을 실행해 시스템 환경설정에 등록합니다. ▼

3. 시스템 환경설정 >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 > 화면 보호기 메뉴를 열고, 왼쪽 메뉴에서 'Countdown'을 선택하세요. ▼

이제 카운트 다운을 설정해 볼까요?

미리보기 이미지 밑에 있는 '화면 보호기 옵션...' 버튼을 누른 후 이벤트 예정일을 입력하세요. 저는 WWDC 2016 날짜를 적어주었습니다. 이제 불과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군요. 꼭 WWDC가 아니라도, 연인과의 100일 기념 이벤트나 결혼기념일, 월급 날짜를 입력하는 것도 이 스크린 세이버를 활용하는 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참조
GitHub - Countdown

관련 글
세련되고 아름다운 맥용 '미니멀' 화면 보호기 5종
아이패드 시계 앱을 닮은 맥용 화면 보호기
신형 애플TV에 내장된 34종류의 화면 보호기를 맥에서 사용하는 방법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OS X 화면 보호기로 사용하는 방법 'SaveHollyw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