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유명 소프트웨어 연합 할인 이벤트 'SummerFest 2016'
올해도 '섬머페스트(SummerFest)' 할인행사가 열렸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척 익숙한 행사일 텐데요. 맥용 소프트웨어를 제작하고 있는 개발사들이 뜻을 모아 일 년에 두 차례 '섬머페스트'와 '윈터페스트'라는 이름으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과 겨울에도 비슷한 행사가 있었는데 올 여름에도 같은 취지로 할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번 섬머페스트 2016 행사 품목은 생산성 관련 소프트웨어는 14종이며, 행사 기간 모든 소프트웨어/구독권을 25%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높은 완성도와 활용도로 국내외 맥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 DEVONThink, Scrivener, Scapple을 비롯해 TaskPaper와 HoudahSpot, TextExpander, PDFpen 같은 유명 앱이 할인 품목에 새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지난해에 이어 'Take Control Books'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전자책을 구매할 때도 2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국내에선 만나기 어려운 소프트웨어 활용서적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니 행사 기간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SummerFest 2016 할인 품목
∙ Nisus Writer Pro : 군더더기 없이 글을 쓰는데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춘 가벼운 워드프로세서 ($79 ▸ $59.25)
∙ Scrivener : 모든 유형의 저술활동에 적합한 올라운드 저술 프로그램 ($45 ▸ $33.75)
∙ DEVONThink Pro Office : 자료수집 및 개인용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 ($150 ▸ $112.50)
∙ Tinderbox : 저술에 필요한 노트, 계획, 생각 등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250 ▸ $180)
∙ Aeon Timeline : 연대표∙타임라인 제작기 ($40 ▸ $30)
∙ BBEdit : 웹 제작과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텍스트 편집기 ($50 ▸ $37.5)
∙ StorySpace : 소설을 작성할 때 줄거리를 엮어갈 수 있는 스토리 스페이스 제작 프로그램 ($149 ▸ $112)
∙ Bookends : 논문작성을 위한 참고 문헌을 관리하는 서지 프로그램 ($60 ▸ $45)
∙ Scapple : 생각의 조각을 끼워맞추는 방식의 마인드맵 작성 프로그램 ($15 ▸ $11.25)
∙ TaskPaper : 메모장처럼 심플한 할 일 관리 앱 ($25 ▸ $18.75)
∙ PDFpen : 다양한 주석 삽입, 필기·서식입력, 메모 작성이 가능한 PDF 리더 ($75 ▸ $56.25)
∙ TextExpander :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상용구를 빠르게 입력하는 유틸리티 (1년 구독 25% 할인)
∙ HoudahSpot : OS X에 내장된 스팟라이트보다 다양한 규칙을 제공하는 강력한 파일 검색기 ($29 ▸ $21.75)
∙ WriteRoom :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텍스트 편집기 ($10 ▸ $7)
위 목록은 이번 할인 행사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내역입니다. 이름을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시험판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는 시험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앱을 결제하실 때 'SUMMERFEST2016'이라는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원래 가격에서 25%에 해당하는 금액이 차감된다고 합니다.
참조
• SummerFest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SummerFest 2014... 맥용 유명 저작 소프트웨어 연합 할인 이벤트
• 'TextExpander', 월 단위로 지불하는 정액 구독모델 도입
• 메모장처럼 심플한 할 일 관리 앱 'TaskPaper 3'



테스크페이퍼는 iOS도 있으면 뒤도 안돌아보고 살거같은데 없어서 아쉽네요.
테스크페이퍼는 일반 텍스트용의 투두리스트 편집 규격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테스크페이퍼와 호환되는 편집기가 iOS에도 여러종류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폰과 패드에서 Editorial 이라는 편집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MAC용 테스크페이퍼와 호환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bookend가 pdf 문서 관리해주는 건가요? devonthink 와 어떤 점이 다를까요?
제가 알고 있는 지식으로 답변을 달아보자면,
Bookends는 papers, mendely 등과 같이 논문작성을 위한 참고 문헌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논문 작성을 할 때, 워드 문서 등에 reference를 쉽게 달게 한다든지 등의 목적의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습니다.
devonthink는 저도 자주 쓰는 프로그램인데,
pdf 문서도 관리할 수도 있지만,
주로 자신만의 DB를 구축하여 분류해서 저장하고,
검색도 용이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devonthink로 논문 reference 관리를 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요는 두 프로그램은 다른 목적의 프로그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궁금하여 자주 들락거렸는데 답이 달렸네요.
그렇다면 bookends는 papers와 비슷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 위에 imac님의 답변글을 작성하고 "확인"을 눌렀는데,
응답이 없는 듯 하여, 두번 클릭을 더 했더니 최종적으로 똑같은 글이 3개가 작성이 되었습니다.
Edit를 눌러서 삭제를 하려고 했지만,
최초에 작성한 글만 삭제가 되고
나머지 두개의 글에 대해서는 비밀번호가 다르다고 하면서 삭제가 안되네요...
티스토리의 리플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일일까요?
할인 정보도 좋은데, 언제 맥 앱 스토어 게임 카테고리가 개방 될까요....
그것보다, 언제 국내에 애플 본사 직영점 즉 애플 지니어스 매장이 개장 할련지 ㅡ.ㅜ
할인행사 벌써 끝난건가요? ㅠ 데본 프로 오피스 가격이 묵직해서 월급날을 기다렸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