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멀티터치 제스처 확장 프로그램 'BTT' 신규 업데이트... 'macOS Sierra에서 Siri 지원'

 Better Touch Tool(이하 'BTT') 업데이트가 무척 반갑습니다.

BTT가 0.999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포스터치 트랙패드까지 지원한 BTT에 사용할 수 있는 제스처가 차고 넘칠 정도로 다양했었는데, 1.82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macOS 시에라에서 트랙패드를 이용하여 '시리(Siri,이하 시리)'까지 불러낼 수 있습니다.

시리를 BTT를 이용하여 불러 내는 방법은 우선 

1. Global을 선택 한 후 

2.에서 제스처에 사용할 동작을 정합니다. 저는 편의상 '세 손가락 두 번 탭 하기'를 선택했습니다만, 한 손가락에서 다섯 손가락까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많으니 자유롭게 정하시면 됩니다.

3. Predifined Action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미리 지정된 여러가지 기능들이 나열되는데 OS X Functionality > Start Siri를 지정해 줍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얼마 전 우리 블로그는 macOS 시에라 베타 버전에서 한영 전환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와 원인에 대한 해결책을 알려드린 적이 있지요. 원인 중의 하나가 시리를 불러내는 단축키와 한글과 영어 입력 소스를 전환할 때 주로 사용하는 단축키의 충돌이었습니다.

BTT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macOS 시에라에서 시리를 불러내는 기능을 트랙패드로 지정하면 시리와 더욱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TT 업데이트는 메뉴 막대의 BTT 아이콘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Check for Regular Updates'를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필자: Macintosh
인문학과 맥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
May the Mac be with you!



참조
BTT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macOS 시에라 베타 버전에서 한영 전환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와 원인
애플 매직 마우스∙일반 마우스로 포스터치 기능 흉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