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시스템 원격 모니터링 앱 iStat for iOS 및 macOS 베타 테스터 모집

시스템 모니터링 앱 'iStat Menus'로 잘 알려진 제작사 'Bjango'가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맥이나 윈도우, 리눅스 시스템 상태를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수 있는 'iStat for iOS' 및 'iStat for macOS'에 대한 베타 테스터로 기존의 'iStat Menus'와는 전혀 별개의 소프트웨어입니다.

iStat Menus는 메뉴 막대에 고정해 놓고 시스템 상태를 확인하는 앱인데 반해, 제작사가 새로 개발 중인 'iStat'은 데스크탑 컴퓨터 상태를 아이폰이나 다른 맥에서 확인할 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즉, 원격 모니터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3년 전에도 제작사가 비슷한 시도를 한 적이 있는데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해 개발과 업데이트가 멎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컴퓨터 상태를 원격 모니터링 할 일이 많이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전문가나 고급 사용자를 만족시키기엔 기능이 너무 제한적이라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위 사진은 이전 버전)

아직 새로운 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나 출시 계획은 잡히지 않았지만, 시스템 원격 모니터링 환경 구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베타 테스트 참가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록 iStat 전작은 지지부진 했지만, 이렇게 다시 기지개를 켜는 것을 보면 인터페이스상의 대대적인 변화나 고급 사용자를 만족하게 할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는 듯합니다. 베타 테스터 문구를 보면 일단 macOS뿐 아니라 Windwos와 Linux 플랫폼으로 지원을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앱 현지화 개선작업을 위한 비-영문권 테스터 모집도 환영한다고 합니다.

iStat 3 for iOS 및 macOS 베타 테스터 모집

"저희는 현재 새로운 macOS 원격 모니터링 앱과 'iStat for iOS' 업데이트 버전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iStat Server 앱도 macOS와 Windows, Linux, FreeBSD, AIX, Solaris, 그리고 BSD/리눅스 기반 OS에 맞게 개발 중입니다. 어느덧 베타 테스트 시작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 앱을 시험하는 데 도움을 주실 분과 현지화 개선 작업을 도와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 자리가 제한돼 있으므로 여러분이 모니터링하고 싶은 컴퓨터에 대한 최대한 많은 정보로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베타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선정된 분들은 곧 확인 메일을 받게 되실 겁니다.

Bjango



참조
• Bjango - iStat for iOS & macOS Beta Program

관련 글
iStat Menus 5 - 요세미티 옷을 입고 돌아온 맥용 인기 시스템 모니터링 프로그램
• OS X 색상 패널에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컬러피커 플러그인 'Skala Col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