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실시간 환율 변환과 계산을 동시에 'Coinverter'


Coinverter (1.99불 → 무료)

해외 여행과 직구의 필수품! 환율 계산기 하나 받아두세요.

'Coinverter'의 기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전세계 160개국 통화에 대한 실시간 환율 정보를 볼 수 있는 동시에, 통화 간의 상호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환율과 관련해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추고 있고,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 만족감이 높습니다.

사실 일전에 한 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 앱인데요. 맥 운영체제에 알림센터 위젯이 막 도입되던 시절이라 제작사 사이트에서 베타 버전 형태로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맥 앱스토어에 1.99달러로 출시됐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무료로 풀린 것입니다. 한 번쯤 다시 소개할 기회가 있겠다 싶었는데 시기적절하게 무료로 전환한 것 같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 쓰고 계신 분은 이번 기회에 정식버전으로 옮겨오세요.

사용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우선 앱을 실행하면 여러 국가의 국기가 달린 창이 나타나는데, 국기 오른쪽에 현지 금액을 입력하면 나머지 통화도 시세에 맞게 환산됩니다. 예를 들어, 미국 국기를 선택하고 99(달러)를 적어넣으면 원화로는 약 11만원, 유료화로는 약 88유로라고 알려줍니다.

기본으로 표시되지 않는 통화는 환경설정을 통해 추가하거나 뺄 수 있게끔 했습니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하는지 원화는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알림 센터에 환율 전광판을 달아주는 위젯도 포함돼 있습니다. 알림센터 밑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누른 후 Coinverter라는 위젯을 추가하면 됩니다. ▼

환율 계산기처 역할을 하는 메인 앱과 마찬가지로, 알림센터 위젯도 사용자 입맛에 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위젯 제목 오른쪽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편집 모드로 전환되는 데 새로운 항목을 추가하고 싶을 때는 ⊕ 버튼을, 반대로 기존 항목을 삭제하고 싶을 때는 ⊖ 버튼을 누르면됩니다. 항목 개수가 4개를 넘어가면 'show more' 버튼을 눌러 페이지를 펼쳐야 하는데요. 중요도에 따라 순서를 적절히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Coinverte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OS X 알림 센터를 통해 실시간 환율정보 확인하기
실시간 환율 정보와 최근 동향, 미래 전망을 제공하는 환율 계산기 'GetRate'
OS X 스팟라이트를 고급 계산기와 단위 변환기로 활용하기
• 맥에서 원화(₩) 기호를 손쉽고 간편하게 입력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