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macOS 시에라와 호환되는 프린터 및 복합기, 스캐너 제품 목록 게시

새로운 운영체제가 나올 때마다 주변기기 호환성 여부가 많은 분들의 관심사입니다.

특히 업무나 학업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프린터가 새 운영체제를 지원하는지 꼼꼼히 살펴야 하는데요. 애플이 오늘 macOS 시에라에 대응하는 타사 프린터와 복합기, 스캐너에 대한 호환성 일람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목록을 살펴보면 상당수의 프린터 제조사가 새 운영체제에 대한 대응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OS X 엘 캐피탄용으로 제작된 드라이버를 새 운영체제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macOS 시에라 전용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제조사도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프린터 또는 스캐너가 목록에 포함돼 있으면 맥 앱스토어를 통해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는 없지만 와콤(Wacom)의 타블렛 제품의 경우 새 운영체제에 대한 대응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일부 제품의 경우 모델 넘버를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고, 편의상 x000 시리즈로 뭉뚱그려 놓았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린터 모델 번호가 5070인 경우, 단순히 5000 시리즈로 적혀 있을 수 있으니 세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목록에서 모델 번호를 찾을 수 없다면 지원이 완전히 중단된 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때는 제조사 고객지원 사이트를 방문해 지원 여부를 재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macOS 시에라에 대한 지원이 미비한 제조사도 있는데요. '후지쯔(Fujitsu)' 스냅스캔 제품의 경우 새 운영체제에서 심각한 문제가 발견돼 패치가 시급한 실정이며, '앱슨(EPSON)'도 일부 스캐너 제품이 시에라와 경미한 호환성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리코(RICOH)' 제품은 대부분 문제가 없지만, CW∙W∙Neo W 등 일부 제품군은 10월 10일경에 시에라 지원 드라이버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 제품은 출시된지 정말 오래된 경우가 아니라면 시에라를 무난히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프린터와 스캐너, 복합기 때문에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보류하고 계신 분은 이번 문서와 각 제조사의 고객지원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업그레이드에 문제가 없었으면 합니다.



참조
Apple - Printer and scanner software for macOS Sierra, El Capitan, Yosemite, and Mavericks

관련 글
후지쯔(Fujitsu), macOS 시에라에서 스캐너 제품 호환성 문제 발생
macOS 시에라 - 응용 프로그램 호환성 목록
macOS 시에라 업그레이드, 사전 준비 이렇게
애플, macOS 시에라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