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루머] 아이폰 7, 이르면 10월 14일 한국 출시?

9월 16일에 1차 출시를 시작한 아이폰 7이 한국에 언제 출시될지 목 빠지게 기다리시는 분들이 꽤 있을 거라고 예상되는데요, 생각보다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미국 '지디넷'이 소식통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7이 ‘이르면’ 10월 14일에 한국에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SKT와 KT 모두 망 연동 테스트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하는데요. 갤럭시 노트 7의 폭발 관련 리콜로 인해 울상이 된 이통사 입장에서 좋은 대체제가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즉, 노트 7의 교환 물량이 판매된 이후에도 노트 7의 판매량이 시원찮으면 마케팅의 초점을 아이폰으로 바꿀 수도 있다는 얘기죠.

애플 제품이 통상 1차 출시를 못하는 것은 애플이 제품 발표 후 국립전파연구원에 전파인증을 요청하기 때문입니다. 미리 전파인증을 신청하면 애플이 제품을 발표하기도 전에 국립전파연구원을 통해 제품의 존재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발표 후에 신청하는 것입니다.


* 애플 코리아의 전파인증 등록현황. (국립전파연구원)

이미 국립전파연구원의 기록에 따르면 △ 에어팟 충전 케이스아이폰 7 스마트 케이스라이트닝 이어팟라이트닝-헤드폰 잭 어댑터 등 아이폰 7과 관련된 액세서리의 전파인증을 끝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7의 전파인증이 완료되면 바로 출시 준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물량 부족 사태를 겪고 있으니만큼 출시되더라도 원하는 모델(플러스라던가... 블랙이라던가...)을 구하려면 시간이 걸릴 수는 있습니다.

만약에 아이폰 7이 10월 14일에 출시된다면, 통상적으로 10월 말에 출시되던 것보다 1-2주 정도 앞당겨서 나오는 것이 됩니다. 그만큼 제 리뷰 기간도 짧아졌군요. 흑.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 ZDnet - Phone 7 to launch in South Korea on October 14
국립전파연구원

관련 글
6의 아류가 아니라 7이다. 아이폰 7 발표
아이폰 7∙7 플러스 리뷰 모아보기 : 외신들이 평가하는 iPhone 7 시리즈
아이폰 7∙7 플러스 개봉 동영상... '제트 블랙 vs.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