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문제해결

[Q&A] 이 블로그를 방문한 뒤부터 맥 화면에 알림이 자꾸 떠요

인터넷 커뮤니티나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공유된 링크를 타고 백투더맥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와 함께 푸시 알림 관련한 이런 질문도 덩달아 늘었습니다.

"블로그 주인장께서 게시물을 올리실때마다

맥북 화면 오른쪽에 블로그 알람이 뜹니다.

어떻게 없에나요?"

푸시 알림은 블로그에 올라온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일종의 서비스 개념으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블로그를 들락날락 할 필요 없이 알림 센터를 통해 필요한 정보만 취사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투더맥뿐 아니라 애플 관련 외국 IT 매체들도 푸시 알림을 많이 제공하고 있죠. 악성 코드 같은 것은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양면의 동전처럼 블로그를 자주 찾는 분들에게는 푸시 알림이 유용한 기능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팸 메시지나 다를 바 없을 겁니다. 저도 푸시 알림이 집중에 방해가 될 때가 있어서 여간해서는 알림을 날리는 사이트를 잘 등록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 블로그를 방문한 뒤부터 알림 메시지가 자꾸 날아와 귀찮은 분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알림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간단히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Safari 환경설정에서 Back to the Mac 알림 등록 취소하기

1. Safari를 실행한 뒤 메뉴 막대 > Safari > 환경설정... 을 클릭하세요. ▼

2. 환경설정 > 알림으로 이동하면 'Back to the Mac'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을 선택한 뒤 환경설정 왼쪽 하단에 있는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

이후부터는 알림 때문에 불편함 없이 맥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당분간 이 게시물은 블로그 대문 페이지 맨 위에 걸어 놓겠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 블로그 운영에 관해 건의사항이나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메일 주소  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백투더맥 블로그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
백투더맥 블로그 '푸시 알림' 서비스 복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