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미니 이벤트] 30달러 상당의 듀얼 패널 파일 관리자 Commander One Pro 버전 나눔

토탈커맨더 스타일의 파일 관리자 'Commander One' 제작사인 Eltima 소프트웨어가 Pro 버전 라이선스를 보내왔습니다.

Pro 버전의 경우 일반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는 FTP 클라이언트 기능이라든가 클라우드 서비스(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를 로그인할 필요 없이 원격으로 접속하는 기능, iOS/Android 마운트 기능, 테마 변경 기능 등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앱 가운데에선 드물게 한국어도 정식으로 지원하죠.

다만 일반 버전은 맥 앱스토어에서 상시 무료로 받을 수 있지만, Pro 버전은 29.99달러나 되는 꽤 비싼 비용을 치러야 합니다. 두 버전의 차이와 각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살펴보고 싶은 분은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전반적으로 캐주얼 유저보다는 개발자나 고급 유저에게 적합한 파일 관리자입니다. macOs에 내장된 Finder와는 조작 방식이나 인터페이스면에서 꽤 큰 차이를 보입니다.


* Pro 버전에서 추가로 제공하는 기능

비싼 라이선스를 공짜로 받아 고맙긴 한데... 문제는 이미 개인적으로 Pro 버전을 구매했다는 점.

그래서 이벤트라고 하기는 뭐 하지만 새로 받은 라이선스를 구석에 방치하기도 그렇고, 블로그 방문자 중 한 분께 증정하려 합니다. 한국시간으로 21일 금요일 오후 6시 정각에 댓글을 달아주신 분께 드리겠습니다. 본문 아래 달린 Disqus 게시판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됩니다.(모바일 페이지에선 안 보이고, 데스크탑 페이지에서만 보입니다.) 이메일 주소 없이 '참가합니다' 같이 간결히 적으시면 됩니다.

당첨자가 나오면 쪽지를 통하 개발자에게 받은 이메일을 그대로 전달해 드릴 예정이며, 홍보용으로 제공 받은 라이선스가 아니므로 리뷰를 작성해야 한다는가 바이럴 마케팅을 해야한다든가 하는 조건은 없습니다. 과열을 막기 위해 이 포스트도 블로그 메인 페이지 상단에 뜨지 않도록 할 생각입니다.

라이선스가 하나 밖에 없어서 많은 분에게 드리지 못하는 점이 아쉽지만 다음에 또 비슷한 기회가 주어지면 블로그 구독자분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조
Commander One - Mac 무료 듀얼 패널 파일 관리자

관련 글
• 맥북 맥세이프 접지 플러그 '두들 플러그'
• Affinity Photo와 Affinity Designer 리딤코드
• 스크리브너(Scrivener) 리딤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