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루머] 슈피겐의 수상한 아이폰 7 화이트 컬렉션… 하얀색 아이폰 나오나?

슈피겐이 최근 아이폰 7 화이트 컬렉션이라는 것을 내놨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어떠한 색 없이 하얀색으로 덮은 케이스들인데요.

물론, 웬만해서는 케이스 관련 소식을 올리진 않을 겁니다. 하지만, 이 케이스들은 아이폰 7의 제트 화이트 색상이 나올 수 있다는 강력한 암시를 주고 있습니다. 일단, 이 케이스 컬렉션에 있는 색상 이름들이 모두 ‘제트 화이트(Jet White)’로 표기되어 있는 것부터 그렇고, 이 중 투명 케이스의 상세 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뒷면이 완전히 하얀색인 아이폰의 모습도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지금 뒷면이 이렇게 하얀색인 아이폰은 없습니다.

* 슈피겐의 투명 케이스. (실제 프로모션 사진입니다)

물론, 슈피겐이 이 색을 지어냈을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기에도 애매한 것이, 케이스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실제로 존재하는 색과 비교를 할 수 있도록 해야 소비자들이 케이스를 구매하기에 더 쉽습니다. 굳이 없는 색을 만들 이유는 없는 것이죠. 게다가 슈피겐은 이미 제트 블랙을 위한 제트 블랙 컬렉션을 내놓은 적이 있어서 이와 비슷하게 제트 화이트 색상을 위한 컬렉션을 따로 준비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가능합니다. 케이스 업체들은 출시 시기에 맞춰서 케이스를 준비할 수 있게 미리 정보를 폰 제조사에게서 받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입니다.

이미 몇 달 전 일본의 애플 루머 블로그인 맥오타카라에서 애플이 제트 화이트 색상의 아이폰 7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루머성 기사를 내보낸 적이 있습니다. 만약에 이게 현실이 된다면, 아이폰 7 시리즈의 색상은 총 여섯 가지가 됩니다. 그리고 출시가 10개월이나 연기됐던 아이폰 4 화이트 이후 처음으로 판매 사이클 도중에 색상을 추가하게 됩니다.

Update: 다른 액세서리 업체인 그리핀이 공개한 연말 기프트 가이드 페이지에도 하얀색 아이폰으로 추정되는 기기가 포착됐습니다. 한 번 보시죠.


필자: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White Collection Case for iPhone 7 & 7 Plus - Spine
iPhoneにPure Whiteモデルを追加する計画? - MacOtakara

관련 글
6의 아류가 아니라 7이다. 아이폰 7 발표
아이폰 7 플러스 리뷰: 애플만의 페이스
[연작] 아이폰 7 자세히 알아보기 : 성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