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watchOS 3.1.1 업데이트 중단… “일부 기기 업데이트 후 벽돌 증상”


* 3.1.1 업데이트 후 벽돌이 된 애플 워치의 모습.

애플이 배포 하루 만에 watchOS 3.1.1의 업데이트를 중단했습니다. iOS 10.2와 함께 배포된 watchOS 3.1.1은 새로운 이모지 추가와 각종 버그 픽스 등이 포함된 업데이트였는데요.

문제는 일부 애플 워치에서 3.1.1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벽돌이 된다는 보고가 여기저기서 나오면서 시작됐습니다. 벽돌이 된 워치는 빨간색 느낌표 표시가 나오면서 애플 워치의 고객지원 사이트 주소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해당 웹사이트에는 워치의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 버튼을 눌러 강제 재시작을 하라고 나와 있지만, 이 증상을 겪은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리셋에 실패했다고 증언했습니다.

영향을 받은 사용자들은 대부분 애플 워치 시리즈 2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정확히 무슨 이유로 일부 기기에만 벽돌 현상이 나타나는지는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제가 쓰는 애플 워치 시리즈 2는 문제없이 업데이트가 완료됐습니다.) 만약에 증상을 겪고 있다면 가까운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맡기시기 바랍니다.

필자: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pple Pulls watchOS 3.1.1 Update After Bricking Complaints

관련 글
운동을 위해 다시 태어났다. 애플 워치 시리즈 2 발표
애플워치 시리즈 2 자세히 알아보기
[팁] 일본 내수용 아이폰 7과 애플 워치에서 스이카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