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애플, “비츠 스튜디오 3 와이어리스” 헤드폰 발표... W1 칩과 새로운 노이즈 감쇠 기술 탑재

애플이 4일(현지 시각) 2016년 가을에 출시한 비츠 솔로 3 와이어리스 헤드폰과 파워비츠 3 와이어리스, 비츠X에 이어 최고급 라인인 스튜디오의 새로운 버전인 스튜디오 3 와이어리스 헤드폰을 선보였습니다.

스튜디오 3 와이어리스는 이미 출시된 비츠 블루투스 헤드폰 라인업과 똑같이 W1 칩을 탑재했습니다. 에어팟과 다른 비츠 헤드폰처럼 iOS 기기와 맥, 애플 워치에서 원터치 연결과 함께 빠른 연결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Pure ANC(순수 적응형 노이즈 감쇠 기술)가 탑재돼 있습니다. 기존 스튜디오 헤드폰에도 노이즈 감쇠 기술은 적용돼왔지만, Pure ANC는 주변 소음을 분석해 다른 노이즈 감쇠 알고리즘을 적용해 주변 소음에 최적화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Pure ANC는 전원 버튼을 두 번 누르는 것으로 켜고 끌 수 있으며, 애플은 Pure ANC를 켜고 끄는 것이 음질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노이즈 감쇠 기능을 끄면 음질이 크게 차이나는 일부 헤드폰을 의식한 말인 듯합니다.

외형적으로, 스튜디오 3 와이어리스는 기존 스튜디오 제품군과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충전 단자도 라이트닝으로 바뀌지 않고 마이크로 USB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총 여섯 가지이며, 이 중 포슬린 로즈 색상이 애플 스토어에서 독점 판매됩니다. 배터리는 Pure ANC를 켰을 때 22시간, 껐을 때 40시간 정도이며, 다른 비츠 무선 헤드폰과 비슷하게 10분 충전으로 3시간 재생이 가능한 패스트 퓨얼(Fast Fuel) 기술도 들어갔습니다. 가격은 419,000원 / 349.99달러이고, 출시는 10월 말로 예정돼 있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Beats Studio 3 Wireless 구매 페이지 - 애플 온라인 스토어

관련 글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판매 시작... 오늘부터 주문 가능
에어팟 리뷰: 무선을 다시 생각하기
넥밴드형 무선 이어폰 비츠X, 2월 10일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