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8과 아이폰 X, 어디서든 구매해도 스이카 지원

2017.09.14 23:16    작성자: KudoKun

* 아이폰 7에서 스이카를 사용하는 모습 (애플 제공)

아시다시피 아이폰 7 시리즈와 애플 워치 시리즈 2에는 일본에서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펠리카 하드웨어 지원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구매한 모델에서만 펠리카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따금씩 일본에서 펠리카 기반의 일본 교통 카드시스템인 스이카를 사용하려면 일본에 직접 건너가서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를 사야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8과 아이폰 X, 그리고 애플 워치 시리즈 3부터는 구매하는 지역에 관계없이 전 모델이 펠리카를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구매한 아이폰 X도 일본에서 스이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 애플 재팬 홈페이지에 명시된 애플 페이 지원 기기 목록 (애플, 구글 번역)

애플에서 공개한 표에 따르면, 교통(스이카)과 매장 구매가 가능한 기기가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 아이폰 X, 애플 워치 시리즈 3”를 비롯해 “일본 국내에서 구매한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 애플 워치 시리즈 2”로 명시돼 있습니다. 아이폰 8과 아이폰 X, 애플 워치 시리즈 3 항목에서 ‘일본 국내에서 구매한’이라는 부분이 빠진 것은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모델이 모두 펠리카를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다만, 아직 미국 등에서 등록한 해외 카드로 일본에서 애플 페이를 통해 지불할 수 있는지는 아직 확실치 않고, 스이카 카드를 등록하려면 여전히 먼저 지역을 일본으로 변경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에서 스이카를 등록하는 방법은 예전에 쓴 기사를 참조하세요.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pple Pay - 애플 재팬

관련 글
엑스가 아니라 텐 : 아이폰 X, 직접 써봤어요
X에 다 가렸지만 있을 건 다 있다. 아이폰 8 시리즈
[팁] 일본 내수용 아이폰 7과 애플 워치에서 스이카 사용하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