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기부 활동 개시

2017.12.01 05:28    작성자: 닥터몰라

사진 : (RED)

 

오늘은 12월의 첫째날이자, 세계 에이즈의 날입니다. 매년 그랬듯 올해도 애플은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기부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애플은 2006년 Bono와 Bobby Shriver가 (RED)를 설립한 이래 (Global Fund)에 꾸준히 기부활동을 해 왔습니다. 올해까지 (Global Fund)는 총 5억 달러의 기부금을 모금했는데, 애플은 (RED)의 명실상부한 가장 큰 기부사로 지금까지 1억 6천만달러가 넘는 금액을 기부했습니다. 실제로 이들의 활동은 아프리카에서 HIV의 수직 감염을 막는 의약품을 공급하는 등 AIDS 퇴치를 위해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Product (RED)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은 작년 이맘때 발행되었던 닥터몰라의 카드뉴스를 참조해 주세요(링크).

 

사진 : 애플

 

올해 애플의 에이즈의 날 기념 기부 활동은 오늘부터 1주일동안 이뤄지며 이 기간동안 새로 개편된 App Store의 Today 탭은 에이즈의 날에 관련된 이야기들로 장식되며, 애플의 기부 활동에 동참하는 서드 파티 앱들 역시 소개합니다. 이 서드파티 앱들에서 구매가 발생하면 그 금액 중 일부는 (RED)에 기부금으로 전달됩니다. 그 외에도 전 세계의 애플 리테일 스토어의 애플 로고는 빨간색으로 빛나고 애플 페이로 결제가 발생하면 한 건당 애플이 1달러를 기부하는 등 (RED)를 알리고 기부금을 전달하기 위한 여러 일들을 수행합니다. 물론 애플이나 다른 (RED)에 동참하는 업체들의 Product (RED)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RED)의 모금에 힘을 보태는 방법입니다.

 

평소 구매하려고 하셨던 제품이 있다면 이 기회에 Product (RED) 제품을 구매하고, 아프리카의 에이즈 환자에게 희망의 손실을 내밀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전 세계의 그 누구도 에이즈에 고통받지 않는 세상이 오길 바랍니다.


필자: Jin Hyeop Lee (홈페이지)

생명과학과 컴퓨터 공학의 교차점에서 빛을 발견하고 싶습니다. DrMOLA의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 Apple과 (RED), 연간 최고 기부 금액 기록

• 애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기부 활동 개시


관련글
• [카드뉴스] PRODUCT (RED)를 아시나요?

• 애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RED 캠페인 진행... 역대 최대 규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