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팟, 일부 목재 표면에 놓여졌을 때 하얀 얼룩을 남긴다?

2018.02.16 03:17    작성자: KudoKun

지난주에 미국,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서 애플의 첫 스마트 스피커 홈팟이 출시됐습니다. 대부분이 뛰어난 음질과 노력이 부족한 시리 등 상당히 일정한 의견을 내고 있는 가운데, 홈팟이 일부 목재 표면에 하얀 얼룩을 남기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일부 화학 약품 처리된 목재 테이블 위에 홈팟을 놓았더니 놓였던 자리에 하얀 원 모양의 얼룩을 남겼다는 것입니다.

(* 와이어커터)


이 사실이 14일(현지 시각) 오전에 알려진 후, 애플은 “홈팟을 청소하고 관리하는 법”이라는 제목의 지원 문서에 해당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진동을 줄이는 실리콘 받침대가 일부 목재 표면 위에 옅은 자국을 남기는 것은 비정상이 아닙니다. 이것은 실리콘 받침대와 테이블 표면 사이에서 퍼지는 기름 때문이고, 해당 표면에서 스피커를 제거하면 며칠 후에 사라집니다. 사라지지 않는다면, 부드럽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서 지울 수 있습니다. 자국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테이블 제조사가 추천하는 청소법으로 테이블을 청소하십시오. 만약에 이 문제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홈팟을 다른 표면에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시나 해당 테이블밖에 홈팟을 둘 곳이 없다면, 홈팟의 지름에 맞춘 코스터를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편, 15일(현지 시각)에는 홈팟의 경쟁 제품인 소노스 원도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Cleaning and taking care of HomePod - 애플 지원 문서
Guess What? Sonos One Speakers Also Damage Wood - 톰스 가이드

관련 글
홈팟, 2월 9일 1차 출시... 미국, 영국, 오스트레일리아에서만
애플, iOS 11.2.5 배포.. “홈팟 지원 준비”
[WWDC17] 애플이 풀어놓은 선물 보따리 - 하드웨어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