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아이폰 8과 8 플러스 (PRODUCT)RED 스페셜 에디션 공개

사진 : 애플

 

애플이 오늘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의 프로덕트 레드 색상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RED는 아프리카에서 AIDS의 확산을 막으려고 노력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RED는 많은 기업들과 협업하여 기업들이 (PRODUCT) RED 제품을 출시하고, 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받는 방식으로 기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PRODUCT) RED의 가장 큰 기여자로 지금까지 1억 6천만달러(대략 한화 1700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RED에 기부한 바 있습니다((PRODUCT) RED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사진: 애플


이전까지 애플은 주로 악세서리, 아이팟 등의 주변 기기로 (PRODUCT) RED 제품을 출시해 왔었지만, 작년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의 프로덕트 레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애플의 주력 제품군인 아이폰으로 (PRODUCT) RED를 확장했습니다. 이번의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의 프로덕트 레드 색상 제품 출시 역시 이런 움직임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습니다(아이폰 8 시리즈 리뷰는 링크를 참조하세요). 애플에서 가장 많은 수가 팔리고 매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폰에 (PRODUCT) RED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기부액을 늘릴 수 있는 동시에 아이폰의 긴 업데이트 주기 사이에 새로운 색상의 추가라는 이벤트를 끼워넣을 수 있는 기회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이 이번에 아이폰 X에 프로덕트 레드 색상을 추가하지 않은 것은 조금 의아한 부분인데, 아이폰 X이 최초 출시 당시에도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두 색상만을 출시했다는 점에서 아이폰 X의 제조공정에서 애플이 원하는 색상을 추가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 추정해볼 수 있겠습니다.

 

사진 : 애플

 

이번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 프로덕트 레드 제품은 한국시간 내일 오후 9시 30분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1차 출시국 기준으로 4월 13일 금요일부터 배송 및 매장 판매가 시작됩니다. 1차 출시국은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뉴질랜드, 싱가포르, 영국, 미국의 11개국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4월 말 경에 제품이 정식으로 출시되어 배송 및 판매될 예정입니다.

 

사진 : 애플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 (PRODUCT) RED 제품의 판매 가격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며(아이폰 8 64GB 기준 990,000원부터 판매 시작), 이 외에도 아이폰 X용 가죽 폴리오 케이스,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용 가죽 슬리브, 애플 워치 클래식 버클의 (PRODUCT) RED 제품 역시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X용 가죽 폴리오 케이스의 경우 4월 10일부터 주문 가능하다고 안내되고 있고, 애플 워치 클래식 버클의 (PRODUCT) RED 제품의 경우 애플 홈페이지에서 바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필자: Jin Hyeop Lee (홈페이지)

생명과학과 컴퓨터 공학의 교차점에서 빛을 발견하고 싶습니다. DrMOLA의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 애플, 아이폰 8과 8 Plus 프로덕트 레드 색상 제품 공개(닥터몰라)

• Apple, iPhone 8 및 iPhone 8 Plus (PRODUCT)RED Special Edition 공개(애플 보도자료)


관련글
• PRODUCT (RED)를 아시나요?
[Hands-on] 아이폰 7 프로덕트 레드 스페셜 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