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2016~2017년형 터치 바 없는 맥북 프로 배터리 수리 프로그램 발표

애플이 20일(현지 시각) 터치 바가 장착되지 않은 13인치 맥북 프로에 대한 배터리 수리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해당 모델 중 배터리가 부풀 수 있는 문제가 있는 결함을 가진 제품이 일부 있으며, 이에 대한 무료 수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해당이 되는 제품은 2016년 10월에서 2017년 10월까지 생산된 2016~2017년형 터치 바 없는 13인치 맥북 프로 기종입니다. 자신의 제품이 해당되는지 확인하려면 macOS의 상단 메뉴 바의 애플 버튼에서 ‘이 Mac에 대하여’를 클릭한 후, 나오는 일련번호를 이 사이트에 붙여 넣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수리 프로그램에 터치 바가 장착된 13인치 맥북 프로나 구형 13인치 레티나 맥북 프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해당된다면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나 애플 스토어의 지니어스 바를 이용해 수리를 받을 수 있으며,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기 힘든 손상이 있는 경우 해당 부분을 수리하고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기 때문에 추가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비슷한 문제로 돈을 내고 배터리 교환을 받았다면 환불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형 MacBook Pro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 애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