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이 선정한 2012년 최고의 맥 앱스토어 앱과 게임


* 클릭시 확대

애플이 2012년 애플 맥 앱스토어 최고 애플리케이션(앱)과 게임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최고의 앱의 영광은 OS X과 iOS의 앱 생태계를 잘 활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일기장 프로그램 'Day One'에 돌아갔으며, 최고의 게임 자리에는 뛰어난 3D 효과와 열린 결말이라는 독툭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 1인칭 슈팅 롤플레잉 게임 'Deus EX'가 차지했습니다. 

* 참고로 Deus EX가 판매되지 않는 일부 국가의 맥 맥스토어에서는 Lego Batman 2가 대신 뽑혔습니다.

차석으로는 사진에 다양한 이미지 효과를 입힐 수 있는 CameraBag 2와 독특한 방식의 3D 퍼즐 게임 Splice 선정되었습니다. 

그 밖에 트윗봇을 비롯해 클리어, 어도비 라이트룸, 에버노트, 띵스, 림보, 포켓 플레인, 코다, 스냅시드, 스케치북 등 인지도가 높거나 독특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40여개의 앱과 게임들이 2012년 최고의 프로그램 목록에 그 이름을 올렸습니다.

수 십만개의 앱들을 제치고 목록에 이름을 올린 개발자들은 오늘 연신 행복한 비명을 내지를 것 같습니다. (은행 잔고도 두둑해 질 것 같구요^^)

앞서 Back to the Mac에서도 올해의 앱 100선을 선정하기도 했는데, 맥을 처음 접하시거나 올해 어떤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었는지 일일히 살펴보지 못하신 분들께는 나름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Apple App Store BEST of 2012 (iOS용)
➥ Appe Mac App Store BEST of 2012 (맥 앱스토어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에 Best of 2012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Back to the Mac 선정 -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