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블로그 쥔장 맥북프로가 고장났어요…

평소 업무와 블로깅 용도로 사용하는 맥북프로 17' 모델에 언제부턴인가 LCD를 닫아도 지 맘대로 켜졌다 꺼졌다하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LCD를 닫으면 맥이 이를 인식하고 잠자리에 들어가야 하는데 LCD가 열려 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계속 맥이 켜져 있는 상태가 유지됩니다. 근데 증상이 항상 일정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때에 따라 또 오락가락합니다. (그래서 아예 위처럼 증상이 나타날 때 모습을 동영상으로 남겨뒀습니다.) LCD를 닫은 다음 물리적인 힘을 한 번 더 가해줘야 제대로 꺼지는 걸 봐서 소프트웨어 문제는 아닌 것 같고, LCD 옆에 있는 자석의 자력이 약해졌거나, 탑 케이스에 있는 자력감지센서가 살짝 맛이 간 것 같습니다. 혹은, 단순히 LCD와 탑 케이스의 정렬이 틀어지면서 자석과 센서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는 문제일 수도 있겠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맥북프로를 가방에 넣었다 나중에 다시 꺼내보면 혼자 씽씽 돌면서 열은 열대로 받아있고, 배터리도 수십 퍼센트씩 깎여 있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매번 이동할 때마다 시스템을 완전히 종료했다가 다시 켜줘야 해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ㅠ.ㅠ  증상이 처음 나타난지 시간이 제법 지났는데 더 이상 미룰 수 없어서 수리를 맡기기로 결정했습니다. 구매한 지 딱 2년 째인데 다행히 애플 케어를 적용해서 수리비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수리 기간이 문제인데... 블로그 운영에 당분간 차질이 생기는 건 불가피 할 것 같습니다. 업무나 간단한 맥 관련 소식 포스팅 정도는 PC로도 커버가 될텐데, 맥용 소프트웨어 테스트나 각종 스크린샷 촬영은 PC에서는 여의치 않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유사시가 되니 서브로 사용하다 팔아먹은 맥북 에어 생각이 간절하네요. 정 급하면 카페베네에 있는 아이맥으로 블로깅하죠 뭐...^^;;

아무튼 깔끔하게 수리가 완료되면 좋겠고,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거나 겪으실(?) 분들을 위해 차후 경과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에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한 주 마감 잘 하시고, 월요일에 보시는 분들은 힘찬 한 주 시작하세요!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