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앱/유료

데이 원 2, 2월 4일 공개

KudoKun 2016. 1. 30. 21:20

맥과 iOS 전용 인기 일기 앱인 ‘데이 원(Day One)’의 새로운 버전이 2월 4일에 공개됩니다. 트윗봇과 비슷하게 앱을 따로 판매하는 형태의 유료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데이 원 2에는 사용자가 요청했던 새로운 기능이 다수 들어갑니다. 가장 큰 추가점은 바로 한 엔트리에 여러 장의 사진을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한 엔트리에 한 장의 사진만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제 여러 개의 저널을 만들어 엔트리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저널에는 색깔을 입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새로운 기능을 효율적으로 동기화하기 위해, 데이 원 2는 작년에 선보인 바 있는 ‘데이 원 싱크’를 통해서만 동기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원래는 이 외에도 드랍박스,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동기화를 지원했었는데, 이 두 가지는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다만, 저널을 백업하는 것은 드랍박스를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발자 측은 데이 원 싱크를 이용한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차후에 나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데이 원 2는 맥 버전이 $39.99, iOS 버전이 $9.99입니다. 다만, 출시 첫 주에는 프로모션 차원에서 50% 할인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IT 미디어인 더기어의 기자이자 KudoCast의 호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Introducing Day One 2